■ 제이피에셋자산운용 대표에 김동일씨
신설운용사인 제이피에셋자산운용은 신임 대표이사에 김동일(57ㆍ사진) 전 우리금융지주 전무를 선임했다. 정리보험공사 사장, 예금보험공사 이사, 우리금융지주 전무 등을 거친 김 신임 대표는 박균희 현 대표이사와 함께 2인 대표이사 체제로 제이피에셋자산운용을 이끌게 된다.
■ W저축은행장에 김국종
W저축은행은 16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김국종(58ㆍ사진) 전 한국씨티은행 부행장을 신임 은행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행장은 덕수상고와 건국대를 거쳐 한국씨티은행 기업금융본부장, 개인영업본부 부행장 등을 지냈다.
■ 대신증권 '빌리브 2차 서비스'
대신증권은 금융상품에 신규로 가입한 고객에게 점수(Asset point)를 부여하고, 포인트 구간에 따라 종합자산관리계좌(CMA)금리를 최고 9%, 대출금리를 최저 1%까지 제공하는 '빌리브 2차 서비스'를 시행한다.
■ 인터넷진흥원장 공모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김희정 전 원장이 청와대 대변인으로 이동하면서 공석이 된 원장을 공모하기 위해 홈페이지(www.kisa.or.kr)에 공고를 내고 다음달 2일까지 후보자 신청을 받는다. 신임 원장은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뽑을 예정이다.
■ 팬택, 와이파이폰 골드루키 출시
팬택은 16일 고정형 무선인터넷(와이파이) 접속 기능을 갖춘 일반 휴대폰 골드루키를 KT 가입자용으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 지역에서 무료로 인터넷과 인터넷전화(VoIP)를 이용할 수 있다.
■ 국순당, 지역특산물 막걸리 '자연담은' 출시
국순당은 지역 특산물과 쌀로 빚은 막걸리 브랜드 '자연담은'의 첫 제품으로 복분자 막걸리(사진)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막걸리는 전북 고창군 농가에서 생산한 복분자(20%)와 쌀을 원료로 국순당의 생쌀발효법을 이용해 빚은 술로, 막걸리 특유의 부드러움과 복분자의 신맛ㆍ단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7도에 유통기한 1년의 살균 탁주이며 360㎖들이 한 병당 백화점 판매 예상 가격은 2,600원.
■ 'u-보금자리론' 판매 1조원 돌파
한국주택금융공사(HF공사)의 ‘u-보금자리론’ 판매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 16일 HF공사에 따르면 6월 21일 출시된 u-보금자리론의 판매액은 이달 13일까지 총 1조198억원(8,439건)으로 집계됐다. 일반 보금자리론보다 금리가 낮은 u-보금자리론은 기업은행과 삼성생명에서만 판매하며 인터넷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 KT&G 담배 '레종 팝 17+3' 출시
KT&G는 젊은 감성을 겨냥, 일반담배 17개비와 멘솔(박하향)캡슐필터 담배 3개비로 구성된 야심작 '레종 팝(RAISON POP) 17+3' 제품(사진)을 18일 출시한다. 이 제품에는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손으로 필터를 눌러 캡슐을 터트리면 멘솔 맛으로 바뀌는 담배 3개비가 들어 있다. 이 제품의 타르는 6㎎, 니코틴은 0.6㎎으로 소비자가격은 갑당 2,5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