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LG유플러스, 다문화 가족 수기 공모전 개최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LG유플러스, 다문화 가족 수기 공모전 개최 外

입력
2010.08.09 10:41
0 0

■ LG유플러스, 다문화 가족 수기 공모전 개최

LG유플러스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와 함께 25일까지 ‘베트남 국제결혼가족 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베트남 결혼이민자 및 한국인 배우자 25명, 다문화 관련 서포터스 8명을 선발, 10월말께 베트남 방문 기회를 준다. 공모 참가자는 A4 3매 내외의 수기를 이주여성인권센터로 우편, 방문, 이메일(kwmigrant@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 전경련, 기업 문화ㆍ복지시설 안내서 발간

전국경제인연합회는 9일 기업이 설립해 운영 중인 박물관이나 미술관, 체험관 등의 시설을 소개하는 책자인 ‘기업 사회공헌 100% 활용하기’를 펴냈다. 삼성, 현대차, LG 등 70여개 기업이 세운 140여개 시설의 위치와 이용방법 등이 담겨있다. 전경련 사회공헌 홈페이지(www.happyfki.or.kr)에서도 볼 수 있다.

■ 효성, 알제리 초고압 변전소 공사 수주

효성은 9일 1,000억원 규모의 알제리 초고압 변전소 설립 공사를 일괄입찰방식(EPC)으로 수주했다. 조현문 효성 중공업PG장은 “카타르 변전소에 이어 알제리 변전소까지 수주,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서 초고압 변전소 분야의 주요 기업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밝혔다.

■ STX조선, 올해 첫 발주된 드릴십 수주

STX조선해양이 올 들어 세계에서 처음 발주된 드릴십(원유시추선박)의 선체 공사를 2억5,000만 달러에 수주했다. 길이 189㎙, 폭 32.2㎙ 크기의 이 선박은 180명이 승선할 수 있으며 최장 1만2,000㎙ 깊이까지 시추작업을 할 수 있도록 건조된다.

■ KOTRA, 2015년까지 중국에서 20억 달러 투자 이끌어 낸다

KOTRA는 2015년 중국에서 연간 20억 달러의 투자를 이끌어 내 우리나라 1위의 투자 유치 대상국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로 차이나플러스(C+)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9일 밝혔다. KOTRA는 5월 중국투자유치 전담조직 ‘차이나 데스크’를 설치했다.

■ 르노삼성차, 뉴SM5 택시 시판

르노삼성차는 다음달부터 뉴SM5 택시를 판매한다. 뉴SM5 택시는 2.0 CVTCⅡ LPLi 엔진을 탑재, 실용영역(2,000~4,000rpm)에서 동급 최상의 동력 성능과 연비를 구현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 GM대우, 준대형 알페온 생산 개시

GM대우차는 9일 부평공장에서 준대형 세단 알페온 생산을 시작하고 양산 기념식을 가졌다. 2.4, 3.0모델의 알페온은 다음달 중순께 시판될 예정이다.

■ 홈플러스 디지털상품권 매출 1,000억원 돌파

홈플러스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신용카드 방식의 ‘디지털 상품권’ 매출이 11개월 만에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맞춤형 제작, 재충전을 통한 자원 절약 등의 장점으로 디지털 상품권이 각광 받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