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엔㈜은 선진국형 전화번호부를 지향하는 ‘생활의 지혜와 향기’를 제작ㆍ발간하는 업체다.
‘생활의 지혜와 향기’는 실명확인을 통해 현재 사업 중인 업체만을 수록하고 국제인증인 품질경영시스템(ISO9001)을 획득해 신뢰도를 높인 전화번호부다. 검증된 자료 외에도 관공서의 협조와 자체 조사를 통해 누락된 정보를 보완, 정확도를 더했다. 회사측은 “고객 정보를 1년에 3회 이상 확인하며 단순 전화번호뿐만 아니라 정보화 시대에 맞게 홈페이지, 이메일, 휴대전화 등 통신 가능한 모든 정보를 수록해 이용자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용자의 상품 구매와 이해를 돕기 위해 전문가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전면 컬러로 전화번호부를 제작한다. 전면 컬러지만 화려함보다는 혼란스럽지 않고 정돈된 느낌을 주는 데 주안점을 둬서 제작된다. 편의성 면에서도 이용자 입장을 고려한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띈다. 시군민을 위한 필수 생활정보를 수록한 것은 물론 관공서는 별도로 조직도를 만들어 담았다.
여가 생활을 즐기려는 이용자를 위한 지역 특산물과 명소 리스트도 빼놓지 않았다. 이 같은 생활 정보 부분은 매년 새로운 데이터가 추가돼 최신 정보로 구성되는 것도 장점이다.
이용자의 관심도가 높은 업종을 우선적으로 앞쪽에 배치한 것도 ‘생활의 지혜와 향기’의특징. 이에 따라 교육 관련 업체의 정보를 음식점 정보보다 앞쪽에 수록했다.
현재 전국 30여개 거점에서 발간되고 있는 ‘생활의 지혜와 향기’는 올해 55개로 발행 지역을 늘릴 계획이다. 2012년에는 도서지역을 포함한 전국권으로 확대한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
케이티엔은 또 국내 유일의 세계전화번호부협회(Yellow Pages Association)에도 가입, 미국과 캐나다, 일본 등에서도 한인사회 및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전화번호부를 발행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구축에도 힘을 쏟고 있으며 고객이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카페 비바체를 전국적으로 확대ㆍ운영 중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