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몸과 마음/ 의약계 - 당뇨병 예방 종합영양제 '메타볼' 나와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몸과 마음/ 의약계 - 당뇨병 예방 종합영양제 '메타볼' 나와 外

입력
2010.07.07 12:24
0 0

■ 당뇨병 예방 종합영양제 '메타볼' 나와

김대중 전 대통령 주치의를 지낸 허갑범 연세대 의대 명예교수(허내과의원 원장)가 당뇨병 등 대사증후군 예방과 건강증진에 필요한 성분을 한데 모은 종합영양제 '메타볼'을 개발했다. 허 교수는 "메타볼은 국내 최초의 맞춤형 비타민ㆍ미네랄 복합제로 대사증후군 예방과 비만 예방 기능을 갖춘 것이 특색"이라고 말했다.

중장년층의 경우 고혈압과 당뇨병 심장병 뇌졸중 등 각종 만성질환 예방 목적에서 하루 2~7알의 약과 영양제를 먹는데 메타볼은 이를 한데 모은 것이다. 메타볼에는 특히 지방산 연소촉진과 LDL콜레스테롤 저하작용을 갖는 엘 카르니틴이 포함돼 있어 비만을 줄일 수 있다. ㈜다림바이오텍이 판매하며 한 달 분이 3만5,000원.

■ 대한남성과학회 홈페이지 개설

대한남성과학회(회장 박광성)는 가짜 발기부전치료제 근절 캠페인의 하나로 홈페이지(www.nofake.or.kr)를 개설했다. 발기부전치료제 정보를 정확히 제공함으로써 가짜 발기부전치료제 피해를 막기 위해 홈페이지를 마련됐다고 학회는 설명했다.

홈페이지에는 가짜 약 정보는 물론 캠페인 동영상, 노래, 건강한 성생활을 위한 정보 등도 제공한다. 학회는 또 스팸메일, 휴대전화 문자 등을 통해 가짜 약 판매 행위를 신고하는 '사이버 신고센터'도 홈페이지에 마련했다.

■ 한국노바티스, 암환자 가족 사연 공모

한국노바티스(대표 피터 야거)는 8월7일 장천아트홀에서 열리는 '암환자를 위한 한여름밤의 크리스마스 선물-희망 톡케스트라'에 초대할 암 환자와 가족의 사연을 공모한다.

톡케스트라는 토크(Talk)와 오케스트라(Orchestra)의 합성어로 이번 희망 톡케스트라는 김제동씨가 진행을 맡고 지휘자 배종훈씨가 이끄는 아이레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함께하는 새로운 형식의 연주회다.

암환자 사연 공모는 7월25일까지 한국노바티스 홈페이지(www.novartis.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암 투병과 극복에 대한 희망의 사연을 적어 이메일(hope@talkestra.co.kr)로 보내면 된다. 결과는 7월30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통보도 한다. (02)6915-3043

■ 삼성서울병원 스마트폰용 아기수첩 개발

삼성서울병원(원장 최한용)은 종이로 된 아기수첩을 대체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아기수첩 애플리케이션 '삼성 아기수첩'을 개발했다. 삼성 아기수첩은 부모가 알아야 하는 육아 상식을 포함해 성장곡선과 예방접종 일정표, 성장 다이어리 등의 기능을 담고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02)3410-6538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