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동서발전, 대림산업·히타치와 컨소시엄
한국동서발전은 6일 당진화력발전소 9, 10호기 주기기의 보일러를 공급할 우선협상대상자로 대림산업ㆍ히타치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제안서를 제출한 여러 컨소시엄 가운데 기술 및 상업 분야 종합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대림산업ㆍ히타치 컨소시엄을 뽑았다"며 "특히 대림산업이 주도하는 국내 제작분이 전체의 50%를 넘어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현대차 신형 아반떼 템테이션 라이트 적용
현대차는 다음달 출시 예정인 신형 아반떼(사진)에 스마트키 작동시 차 실내ㆍ외에 LED램프가 순차적으로 켜지는 템테이션 라이트를 동급 최초로 적용하고 화산석 신소재를 이용, 신차 냄새를 대폭 줄이는 등 감성 품질 사양을 장착한다.
■ 넥스콘테크놀러지 충전소용 충전기 개발
넥스콘테크놀러지(주)(대표이사 김종환)는 GS칼텍스가 주관하는 전기차충전소용 충전기를 개발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개발을 끝낸 모델은 가정용 완속스탠드(3.3KW급)와 완속충전기 (7.7KW급), 급속충전기 50KW 급) 등 3가지이다. 회사 측은 11월 제주도에 시범 충전소를 설치, G20(주요 20개국)정상회의 때 선보인 뒤 전기차 보급 추세에 맞춰 이를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한국로버트보쉬, 헤르만 캐스 대표 선임
세계적 자동차 부품사 보쉬그룹의 한국법인 한국로버트보쉬㈜가 6일 헤르만 캐스(52ㆍ사진)씨를 신임 대표 이사로 선임했다. 캐스 대표는 독일 뮌헨 대학을 나와 로버트보쉬 독일 본사 전장 시스템 사업부 부사장, 영국법인 수석 부사장 및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 우리투자증권, 보금자리 펀드 판매
우리투자증권은 6일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서민들의 내집 마련을 돕기 위해 낮은 고정금리로 대출하는 보금자리론과 연계한 보금자리펀드를 다음달 초 출시하기로 했다. 보금자리펀드는 보수의 일부를 공익기금으로 출연해 보금자리론 금리 할인 혜택을 지원하게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