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캐피탈 신임 사장에 유재정씨
한국캐피탈은 최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유재정(사진)씨를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했다. 유 신임 사장은 씨티그룹 캐피탈 종합기획실장, KT캐피탈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 설화수, 미국 뉴욕 최고급 백화점 '버그도프 굿맨' 입성
㈜아모레퍼시픽의 한방화장품 '설화수'가 최근 미국 뉴욕의 최고급 백화점 버그도프 굿맨에 입점했다. 회사측은 "설화수는 단순한 화장품이 아닌 우리의 전통문화와 가치를 상징하는 아이콘"이라며 "뉴욕시장 진출은 메가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 두산重, 40억달러 규모 UAE 원전설비 공급 계약
두산중공업은 1일 40억달러 규모의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원전용 주기기 설비 공급계약을 한전과 체결했다. 두산중공업은 독자개발한 제3세대 원전 노형(APR 1400)의 원자로와 증기발생기 등 원자로 설비와 터빈 설비를 제작해 공급할 계획이다.
■ 에스원, 아동 범죄 예방 활동 본격화
보안업체 에스원은 1일부터 전국 4,000여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하교 시간 이후 및 휴교일에 아동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한 순찰 강화 등 '꿈나무 지킴이' 활동(사진)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 STX유럽, 14만톤급 대형 크루즈선 1척 수주
STX유럽은 자회사인 STX프랑스가 리비아 국영선사인 GNMTC에서 13만9,400톤급 대형 크루즈선 1척을 수주했다. 길이 333m, 너비 38m 규모에 총 2,471개의 선실을 갖추게 될 이 크루즈선은 프랑스 생나자르 조선소에서 건조돼 2012년 말 인도될 예정이다.
■ 현대제철, 협력업체에 '저탄소 녹생성장' 현판 수여
현대제철은 1일 전남 무주리조트에서 '탄소발자국 시스템 구축사업' 1차 성과발표회를 열고 이 사업에 참여한 협력기업에게 '저탄소 녹색성장 협력기업' 현판을 수여했다. 현대제철은 지난해부터 협력업체 20개사를 대상으로 에너지 진단 시스템 등을 구축해 평균 5.7%의 에너지 절감 방법을 수립했다고 설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