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생명,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
삼성생명은 23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대상은 매년 고객 서비스가 탁월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명예의 전당은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후 6연패부터 도전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2004~2009년 한국서비스대상 생명보험 부문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 우리은행, 美 동포 대상 투자 설명회
우리은행은 미국 교민들의 한국 투자 유치를 위해 23일과 25일(현지시간) 이틀간 미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 등에서 투자 설명회를 연다. 우리은행의 세무, 부동산, 외환, 금융상품 전문가들이 한국 금융시장 전망, 원ㆍ달러 환율 전망 및 해외송금 절차, 부동산시장 전망 및 부동산 자산관리 전략, 세금정책 및 절세 전략 등에 대해 설명한다.
■ 투자자교육협, 대학생 금융투자캠프 신청 접수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다음달 6,7일 충남 아산시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열리는'하계 대학생 금융투자캠프'의 참가신청을 받는다. 캠프에서는 업계 CEO, 리서치센터장 등이 최근 글로벌 금융환경과 자본시장의 미래, 기업분석과 투자전략, 금융투자업계가 원하는 인재상 등에 대해 강연한다. 24~28일 이메일(shlee@kofia.or.kr)로 접수하면 된다.
■ 미래에셋, 해외교환장학생 400명에 장학증서
미래에셋자산운용은'2010년 가을학기 미래에셋 해외교환장학생' 400명을 선발, 22일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생은 매년 2회 각 대학에서 자비유학이 어려운 학생들을 추천 받아 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선발된 장학생에게 파견기간 동안 학비, 체재비, 항공료를 지원한다.
■ 우리투자증권, 남아공 주식 투자 중개 서비스
우리투자증권은 24일부터 월드컵대회 개최국인 남아프리카공화국 주식에 직접 투자할 수 있도록 중개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제공한다. 전화 주문으로만 매매할 수 있고, 거래 시간은 한국시간으로 오후 4시30분~자정(현지시간 오전 9시30분~오후5시)에만 가능하다. 거래 수수료는 매수, 매도 모두 0.7%.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증권거래소에는 세계 최대 백금생산업체인 앵글로플래티넘 등 410여개 기업이 상장돼있고 시가총액으로는 세계 15위이다.
■ IBK투자증권, 영국계 자산운용사 FRM과 업무제휴
IBK투자증권은 23일 글로벌 자산운용사 파이낸셜 리스크 매니지먼트(FRM)와 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FRM의 금융상품을 국내 기관투자자에게 독점 판매하게 된다고 밝혔다. 영국에 본사를 둔 FRM은 운용자산 90억달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8년 헤지펀드운용사 중 최초로 국내 사무소를 세웠다. IBK는 FRM을 자산운용사로, 운용 및 위험관리 능력이 우수한 헤지펀드에 선별투자하는 역외재간접펀드도 설립할 계획이다.
■ 해태제과, 이탈리아 아이스크림 빨라쪼와 협력 강화
신정훈 해태제과 대표는 23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아이스크림 회사 '빨라쪼 델 쁘레또' 창립 130주년 기념식에 참석, 기술 이전 및 메뉴 개발 등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빨라쪼는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여주인공 오드리 헵번이 먹던 아이스크림으로, 해태제과는 2008년 한국 빨라쪼를 인수, 본사로부터 기술을 전수받고 있다.
■ 한진해운, 1만TEU급 '한진 코리아' 명명식
한진해운은 23일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서 국내 첫 1만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인 '한진 코리아'호의 명명식을 개최했다. 한진 코리아는 20피트 크기의 컨테이너를 1만개까지 실을 수 있는 축구장 3개 반 규모의 초대형 선박으로 길이와 폭이 각각 350m, 45.6m에 달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