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드림볼 1호 반기문 총장에 전달
월드컵 공식 파트너인 현대차는 9일 새벽(한국시간)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컨스티튜트 힐에서 아프리카의 빈곤층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축구공 100만개를 무상 기증하는 드림볼 프로젝트 행사를 개최, 1호 공을 반기문 UN사무총장에게 전달했다. 전달식을 가진 곳은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이 복역했던 정치범 수용소가 있던 자리다.
■ 장도수 남동발전 사장, 가치혁신 경영자상
한국남동발전 장도수 사장은 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2010세이브 국제 콘퍼런스'에서 가치혁신 경영자상을 받았다. 이 상은 미국 마일즈재단 산하 세이브 인터내셔널이 기업의 가치경영에 공헌한 최고경영자에게 수여한다.
■ 백남일씨 여천 NCC 공동대표이사 선임
여천 NCC는 백남일 대림산업 관리총괄 담당 전무를 공동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백신임대표는 강원 속초 출신으로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 1980년 대림산업 석유화학사업부의 전신인 호남에틸렌에 입사했다.
■ 롯데마트, 10일부터 전국 84개점서 기획 할인
롯데마트는 GS마트 14개점이 롯데마트로 개점한 것을 기념, 10일부터 전국 84개점에서 기획 할인행사를 연다. 16일까지 동대문 패션 디자이너와 함께 기획한 그래픽 티셔츠 100종과 수박, 생닭, 침구세트, 월드컵 간식세트 등을 할인판매한다. 13일까지 10만원 어치 이상 구매한 롯데멤버스 회원에게 강화유리 접시를 증정한다.
■ 영주시, 서울서 풍기인견 판매행사
경북 영주시는 11, 12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제4회 웰빙 풍기인견 서울 나들이' 행사를 열고, 풍기 지역에서 생산된 다양한 종류의 의류와 침구류 등을 판매한다. 풍기인견은 나무에서 추출한 실로 만든 순수 자연 섬유로 통풍이 잘 되고 땀 흡수력도 뛰어나다는 것이 영주시의 설명이다.
■ 산업기술평가관리원, 美 스탠포드연구원·뉴욕주립대와 협력 협약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3일과 8일 미국 스탠포드연구원 과학기술 정책센터,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캠퍼스와 각각 정보ㆍ인적 교류 등 포괄적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 삼성전자, 中企 대상 '핵심역량 제안제' 시행
삼성전자는 신공법과 신소재 등 차별화한 기술 및 역량을 보유한 국내외 중소기업의 공개 발굴을 위한 '핵심역량 제안 제도'를 시행한다. 이 제도에 선정된 기업은 삼성전자의 상생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구매포털(www.secbuy.co.kr)과 삼성전자(www.samsung.com)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키움증권, 인도네시아 동서증권 인수해 첫 해외 진출
키움증권은 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현지 중위권 증권사인 동서증권 인수계약을 체결했다. 현 대주주인 프라마타그룹이 보유한 지분인수와 유상증자를 통해 동서증권 지분 70%를 취득하게 되며, 총 인수대금은 124억원이다. 국내 브로커리지(주식위탁매매) 1위인 키움증권의 해외 진출은 처음이다.
■ 롯데복지재단, 복지시설 46곳에 2억2000만원 상당 물품 지원
롯데복지재단(이사장 노신영)은 9일 서울 양천구 '서울 SOS 어린이마을'과 '서울 베다니 어린이집'등 전국 46곳의 사회복지시설에 총 2억 2,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이번에 지원한 물품은 컴퓨터, 책상, 도서 등 학습기자재와 보행보조훈련기 등 장애아동 재활치료 기자재들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