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이팔성 우리금융회장, 아부다비은행과 협력 논의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이팔성 우리금융회장, 아부다비은행과 협력 논의 外

입력
2010.05.27 13:32
0 0

이팔성 우리금융회장, 아부다비은행과 협력 논의

이팔성(오른쪽) 우리금융그룹회장이 27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열린'한ㆍ아부다비 투자 포럼'에서 나세르 알수와이디 아부다비은행장과 양사의 금융 부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한 후 악수를 하고 있다. 우리금융 제공

한국고용정보원 '청렴 1번지, 한국고용정보원' 발간

한국고용정보원은 27일 임직원의 부패 방지과 청렴도 제고를 위한 윤리경영 가이드북인 을 발간했다. 책에는 선물과 뇌물의 구별법, 자기 부패 진단, 윤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자문자답, 뇌물대처방법 5단계, 청탁 거절 방법 등 내용을 담아 임직원 스스로 부패와 비리를 방지토록 했다.

신세계, 예술의 전당과 고객서비스 개선 협약

신세계는 28일 예술의 전당과 오페라하우스 VIP룸에서 문화예술 활동과 고객 서비스 개선을 서로 지원하는 협약 체결식을 연다. 신세계는 예술의 전당이 기획, 주관하는 공연에 고객 초청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양사 고객을 연계하는 멥버십 프로그램도 개발하기로 했다.

농협-KT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식

최원병(오른쪽) 농협중앙회 회장과 이석채 KT 회장이 27일 서울 중구 농협 본사에서 '농협-KT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식' 에 서명하고 금융, 유통과 통신의 분야에서 양사가 적극 협력키로 했다. 농협 제공

우리자산운용 대표이사에 차문현씨

우리자산운용은 27일 주주총회를 열어 차문현 유리자산운용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신임 차 사장은 동화은행, 제일투자신탁, 우리투자증권을 거쳐 2005년부터 인덱스펀드 전문 자산운용사인 유리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장을 지냈다.

대신증권, CI 변경

대신증권은 27일 기업이미지(CI)를 변경하고 자회사인 대신투자신탁운용의 사명을 '대신자산운용'으로 바꿨다. 대신증권의 새 로고는 'ㄷ'과 'ㅅ'이 마주보는 기존의 직사각형 심볼을 정사각형으로 변화를 주고 색상도 종전의 녹색에서 무채색으로 바꿨다.

롯데건설, 일본 한국대사관 재건축 수주

롯데건설은 일본 주재 한국 대사관 재건축공사를 800억원에 수주하고 외교통상부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일본 도쿄 미나토구에 위치한 주일 한국대사관은 대지 1만202㎡에 지하 1층 지상 7층, 연면적 1만7,512㎡ 규모로 재건축된다. 2013년 5월 완공 예정이다.

앤디, 진건읍에 아로마에센셜 추출 공장 신설

토종 아로마 제품 생산업체 앤디(구 네츄럴 디톡시)는 27일 경기 남양주시 진건읍 용정리에 연간 4,500리터 규모의 아로마에센셜을 숙성, 추출할 수 있는 공장을 신설했다. 아로마에센셜 추출물은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유럽 화훼업자들의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우정사업본부, 울릉도·독도 부재자투표 우편물 헬기 운송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는 6ㆍ2 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동해의 기상 악화로 나흘째 배가 뜨지 못함에 따라 소통에 차질을 빚고 있는 울릉도와 독도의 선거우편물을 제때 소통하기 위해 경북소방본부의 헬기를 지원받아 27일 부재자투표 우편물 277통을 특별 운송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 '올해의 디스플레이' 금상

LG디스플레이가 3D LCD 패널이 세계적 권위의 디스플레이 학회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가 주관하는 '올해의 디스플레이'시상식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해 3D 기술력을 공식 인정받았다.

삼성SDS '스리랑카 국세청 조세전산망 구축 사업' 계약

삼성SDS는 27일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930만달러 규모의 '스리랑카 국세청 조세전산망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삼성SDS가 2006년 수행한 스리랑카 325개 정부 기관 행정망 구축 1차 사업과 2010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추가 150개 정부 기관의 행정망 구축 2차 사업에 이은 것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