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강사랑 마라톤대회 개최
정준양 한국철강협회장 등 철강업계 임직원들이 16일 경기 하남시 미사리 경정공원에서 열린 '철강사랑 마라톤대회'에 참가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철강협회 제공
■ 한국, EBRD 총회 의장국 선출
유럽부흥개발은행은 14, 15일 이틀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연차총회를 열고, 한국을 2011년 총회 의장국으로 선출했다. 1990년 EBRD 설립 이후 비유럽권 국가가 총회 의장국이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카드 할부 수수료 年24%로 제한
공정거래위원회는 신용카드로 할부 거래를 할 때 적용하는 수수료율을 최고 연 24%로 제한하는 내용의 할부거래법 시행령ㆍ규칙 개정안을 16일 입법예고했다. 소비자가 할부 구매를 취소했을 때 카드사나 가맹점이 영업일 기준 3일이 지나서 환급하는 경우 연 24%의 지연배상금을 물게 된다.
■ 진단서 대신 확인서로 보험금 청구
금융감독원은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할 때 발급 비용이 낮은 서류로도 증명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지금은 통원, 수술, 골절 등 보험금 청구시 반드시 진단서(발급 비용 1만~2만원)를 제출해야 하지만, 6월부터는 ▦입ㆍ퇴원 확인서 ▦소견서 ▦진료기록철 ▦처방전 등 발급 수수료가 저렴한 서류로 대신할 수 있다.
■두산重, 무재해 2000만 시간 기록
두산중공업은 두바이 제벨알리M 복합화력발전소 공사현장에서 무재해 2,000만 시간 기록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총 2,000MW 규모의 두바이 최대 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제벨알리M 건설현장은 지난해 하루 평균 7,000명이 동시에 투입될 만큼 대규모 공사가 진행되는 곳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