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UNEP 지구환경대상 몰디브 대통령 등 6명 수상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UNEP 지구환경대상 몰디브 대통령 등 6명 수상

입력
2010.04.20 21:27
0 0

유엔환경계획(UNEP)은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올해 '지구환경대상(Champions of the Earth)' 수상자로 모하메드 나시드 몰디브 대통령과 바라트 자그데오 가이아나 대통령 등 6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나시드 대통령은 지구 온난화 위기를 전세계에 알리고자 작년 10월 해저에서 '수중 내각회의'를 여는 등 정책과 리더십 분야의 업적이 높이 평가됐다. 자그데오 대통령은 자국 광업계의 비난을 무릅쓰고 탄소 배출권 판매 등을 통해 천연우림 보호에 노력하고 친환경 관광 상품을 개발한 실적을 인정받았다.

또 비노드 코슬라 전 썬마이크로시스템즈 회장은 신재생에너지와 청정기술 발전에 쓰일 110만달러 규모의 '그린펀드'를 조성한 업적, 컬럼비아대 라몬트-도허티 지구관측연구소의 다카하시 다로 박사는 50여 년간 지구의 탄소 순환 과정을 연구한 공로로 영예를 안았다. 옛 왕실 사냥터를 자연보존 공원으로 전환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보전 의무를 법제화한 모스타파 자헤르 아프가니스탄 환경청장, 유엔개발계획(UNDP) 명예대사로 환경보호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중국 배우 저우쉰(周迅)도 수상했다.

UNEP는 이날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차 환경을 위한 글로벌 기업정상회의(B4E Summit 2010)''에서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으며, 저녁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호텔에서 시상식을 연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