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음속 '생각'이 세상을 움직이는 에너지
밤하늘의 숱한 별들은 우리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빛나고 있지만 이미 수백만년 전에 폭발했거나 없어졌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지금은 없어졌을지도 모를 그 별들을 보며 우주의 질서와 미래 우주의 모습을 예측하기도 한다.
우리네 인생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돌이켜보니 과거 나의 생각과 행동 하나하나가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뭐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았던 자신감 넘쳤던 순간도 있었고, 뭔가에 두려움을 느껴 하지 못한 일들도 있었다. 당시 나의 생각과 판단이 고스란히 지금의 현실이 된 것이다.
<마인드 파워> 는 본인이 바라는 미래를 시각화하는 훈련을 독자들에게 권한다. 그리고 자기 암시적인 다짐을 통해 그것이 실현되는 과정에서 오는 전율을 전하고 있다. 저자가 경계하는 것은 부정적인 생각과 두려움, 그리고 자신의 잠재적 가능성을 억누르는 자기제한이다. 자신의 가능성을 의심하는 것이야말로 깊은 잠재의식으로 자리 잡아 어느새 미래를 부정적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마인드>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집중과 명상으로 마음을 움직일 수 있으며 매일 매일의 훈련과 실천에 의해서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음을 숱한 성공사례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절망과 좌절이 얼마나 뼈아픈 결과로 이어지는지, 그리고 창의성과 탐험의식은 얼마나 많은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며 자신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지금 우리 주변에는 견디기 힘든 어렵고 불편한 현실을 감내해야 하는 사정에 처한 누군가가 분명 있을 것이다. 혹시 지금 무엇인가 두렵고 미래를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면 <마인드 파워> 가 권하는 명상과 자기 암시를 통해 마음을 움직여 보기를 권한다. 마인드>
나의 마음속에 있는 '생각'이 바로 세상을 움직이는 에너지가 될 수 있음을 많은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다.
김진호 우림건설 총괄사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