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일렉 우선협상자 엔텍합 선정
우리은행 등 채권단은 14일 매각을 추진 중인 대우일렉트로닉스(옛 대우전자ㆍ이하 대우일렉)의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로 중동의 가전그룹인 엔텍합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한국 공적개발원조 규모 19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2009년 우리나라의 공적개발원조(ODA) 규모가 8억1,600만달러로 국민총소득(GNI) 대비 ODA의 비율이 전년대비 0.01%p 상승한 0.10%라고 14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의 ODA 비율은 OECD 국가 가운데 26위로 전년보다 한 단계 올랐고, 규모로는 전년과 같은 19위를 기록했다.
■ 대우건설 '오송 메디컬 시티' 개발
대우건설은 14일 충북 오송에 조성되는 의료종합단지인 '오송 메디컬그린시티' 개발사업에 참여하기로 하고, 충북도 등과 사업 추진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C)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
■ 한솔LCD LED사업 300억 투자
한솔LCD는 LED 사업다각화를 위해 총 300억원을 투자하고 LED 와이퍼용 잉곳(Ingot)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솔LCD는 3월 인수한 LED 와이퍼 전문 생산업체 크리스탈온을 통해 잉곳 생산능력을 확충하고 설비 구입과 기술개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한샘, 伊수입 부엌가구 2종 출시
한샘은 14일 이탈리아에서 수입한 도어를 적용한 부엌가구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 부엌가구 상담고객에게 친환경 에코백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5월말까지 진행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