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스페셜 (SBS 밤 11.20) "웃으면 젊어져요" 백세인들의 장수비법
나이 100세가 넘는 '백세인'들이 환갑을 넘긴 60대 노인보다 12배 더 많이 웃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또 인지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유머는 단순한 행위나 지나가는 감정이 아니라 하나의 인지 능력으로서 문제해결, 스트레스 대응, 사회적 지원 획득 등에 작용하는 중요한 기술이다. 백세인의 유머에는 장수의 비법이 담겨있다.
4개의 박사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6개 외국어를 구사하는 일본의 쇼치 사부로(103)씨는 아직도 1주일에 2~3차례 세계를 누비며 90분 이상의 강연을 소화한다. 우리나라와 일본의 백세인들을 만나 고난과 절망을 뛰어넘을 수 있었던 비결을 들어본다.
■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MBC 밤 9.45) 홍덕보가 피터팬 안다는 우현
우현은 홍덕보가 피터팬의 얼굴을 알고 있다고 확신하고 그를 취조한다. 우현은 장호가 차고 있던 시계에 추적장치가 달렸다는 사실을 알고 장호에게 시계를 선물한 비비안을 찾아간다.
■ 취재파일 4321 (KBS1 밤 10.30) "우리가 꼭 찾아내겠습니다"
지난 달 26일 서해 백령도 인근 해상에서 해군 초계함인 천안함이 침몰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천안함 실종자 수색 구조를 위해 사력을 다하는 구조대원들의 실태를 현지 취재해 보여준다.
김경준기자 ultrakj75@hk.co.kr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