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늘고 있지만 정작 자세한 사용법을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일반 휴대폰보다 복잡한 스마트폰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구글 검색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구글이 새로 개설한 '구글 모바일'사이트(www.google.co.kr/mobileㆍ사진)를 이용하면 각종 구글 서비스를 이용한 스마트폰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구글 모바일은 애플의 '아이폰'과 구글의 모바일 운용체제인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안드로이드폰에서 인터넷 검색, 지도, 유튜브 동영상, 이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놓았다.
메뉴 중에'기종별 구글 서비스'를 선택하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등 이용자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따라 서비스 내용도 달라진다. 아이폰이 이메일, 지도, 유튜브, 검색 서비스 등에 국한된 반면 안드로이드폰은 구글에 특화한 만큼 구글 메신저, 일정관리, 주소록 등 아이폰보다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구글 고글스는 안드로이드폰으로 대상물을 촬영하면 해당 대상물에 대한 설명이 한글로 나타나는 이미지 검색서비스다. 국내의 경우 조만간 안드로이드폰을 통해 서비스할 방침이다.
서비스별로 사용법을 알고 싶다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실제 구글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면 '블로그' 코너를 선택하면 된다. 구글은 앞으로 안드로이드폰이 나올 때마다 계속 내용을 추가로 갱신할 예정이다.
최연진 기자 wolfpac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