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크스바겐 골프 GTD 출시
폴크스바겐코리아는 지난해 9월 출시한 6세대 ‘골프 TDI’에 터보차저를 탑재해 출력을 크게 높인 ‘골프 GTD’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모델은 차세대 커먼레일 디젤 직분사 2.0 TDI 엔진에 6단 DSG 변속기가 장착돼 최고 출력이 기존 모델(140마력)보다 큰 170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35.7kg.m에 달한다. 부가세 포함해 4,190만원.
■ BMW코리아, 관세청 AEO 인증
BMW코리아는 국내 자동차 업체 중 처음으로 관세청의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공인업체(AEO)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인증은 관세청이 수출입업자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수준과 법규준수도 등을 평가, 일정 수준 이상일 경우 이를 공인하는 제도로 현재 미국, 유럽연합(EU), 싱가포르, 일본 등에서 시행하고 있다. AEO 인증은 현재 국내에서 시범인증업체 9곳을 포함해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총 18개 업체가 획득했다.
■ 현대차 i30 '중형 해치백 베스트 바이' 선정
현대차는 ‘i30’가 영국의 유력 월간지인 ‘위치’(Which) 1월호에서 중형 해치백 부문 ‘베스트 바이’(Best Buy)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 잡지는 현재 영국에서 시판 중인 중형 해치백 승용차 중 현대차 i30, 볼보 C30, 벤츠 A클래스, 폴크스바겐 골프, 포드 포커스, 마쓰다3 등 6개 모델을 자체 평가해 볼보 C30, 벤츠 A클래스와 함께 i30를 베스트 바이로 뽑았다.
■ 쌍용차, 설 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쌍용차는 설을 맞아 3~15일 ‘설 맞이 무상점검 서비스’를 벌인다. 전국 288개소 서비스네트워크에서 퓨즈 교환, 엔진오일 및 각종 오일류 보충 등 10여개 항목을 점검 해주고, 설연휴 기간인 12~15일에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10곳에서 차량 점검 및 소모성 부품 무상교환 등을 해줄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