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몸과 마음/ 의학계 - 365mc비만클리닉 지방수술센터 확장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몸과 마음/ 의학계 - 365mc비만클리닉 지방수술센터 확장 外

입력
2009.12.31 06:14
0 0

■ 365mc비만클리닉 지방수술센터 확장

비만 전문 의료 기관 네트워크 365mc비만클리닉은 강남본점 지방수술센터를 대규모로 확장했다. 이번 확장으로 강남점에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고도비만수술 전문의, 마취과 전문의, 감염관리사 등 분야별 전문 의료진 그룹이 확보됐으며, 해외 환자를 위한 외국인 전담 수술센터도 마련됐다.

김남철 대표원장은 "국내 비만 환자뿐 아니라 해외 환자를 위한 전용 공간과 프로세스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더욱 앞선 의료 기술과 첨단 장비, 우수한 서비스로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비만클리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2)543_3444

■ 동서신의학병원 당뇨 조식회 열어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영양건강관리센터는 당뇨병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내년 1월 5일부터(매월 첫째ㆍ셋째 주 화요일) 당뇨 조식회를 연다.

당뇨병 식사요법 교육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되는 조식회는 뷔페 형식으로 환자 개별 조리 포인트와 칼로리를 설명해 준다. 임상영양사와의 1 대 1 개별 상담도 이뤄진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으로 매월 첫째ㆍ셋째 주 화요일 아침 8시부터 병원 직원식당에서 진행한다. (02)440_7568~9

■ 홍완기 MD앤더슨 박사, <종양의학> 교과서 공동 집필

홍완기 미국 MD앤더슨 암센터 종양내과부장이 제8판 편집장을 맡아 350명의 종양학 세계 석학과 공동 집필한 종양학 교과서 <종양의학(cancer medicine)> 이 출간됐다.

그동안 한국 학자 중 한 분야의 교과서를 집필한 경우는 있었지만 종양학 전체를 아우르는 대표 교과서를 집필한 것은 홍 부장이 처음이다.

홍 부장은 1967년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88년부터 지금까지 암 치료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텍사스 의대 MD앤더슨 암센터 종양내과부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