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RTD 커피' 시장 진출
대상㈜은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업체 ㈜카페베네와 제휴해 'RTD(Ready-To-Drink) 커피' 시장에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RTD 커피는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병이나 캔으로 파는 걸 이른다.
대상은 우선 카페베네와 함께 내년 1분기에 2, 3개 품목의 RTD 커피음료를 출시한다. 이후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대상 커피사업본부는 고급 원두를 이용한 로스팅 기술을 바탕으로 커피 제조 및 생산, 판매망을 구축하고, 카페베네는 자사 브랜드 마케팅을 활용해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 아프코개발, 콩고서 공사 수주
아프코산업개발은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에서 2억2,500만 달러(2,650억여원)규모의 주택건설사업을 수주했다. 국내 중소건설업체가 해외 단일 사업으로 수주한 공사 가운데 최고 금액이다. 회사 측은 지난달 20일 현지 법인을 설립했고, 내년 2월 중 주택 건설 착공식을 가질 계획이다. 앞서 손동기 대표이사는 지난달 8월 27일 콩고 정부 도시주택부와 공공주택 3,000세대 건설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11일 최종으로 콩고민주공화국 정부 승인과 국회 승인을 얻었다.
■ 대우증권, 다문화가정에 방한용품
대우증권은 21일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에서 다문화가정 지원단체인 '지구촌사랑나눔' 과 함께 내복, 이불, 전기요 등 1억원 상당의 방한용품을 300여 다문화 가정에 전달했다. 대우증권은 다국적어로 제작된 달력 2만2,000여부를 전국 180여 곳의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정에 추가 배포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