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아산병원 크리스마스 건진 패키지
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는 내년 1월 9일까지 '겨울 서프라이즈 프리미엄 건강검진 패키지'를 출시, 예약을 받는다.
상품 예약자는 1박 2일이나 2박 3일 동안 연말연시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 전용 특실에서 암 검사와 심장질환 폐질환 내분비질환 등의 정밀 검사를 받는다. 또 병원 내 릴렉스숍에서 무료 마사지도 이용할 수 있다. (02)3010_6000
■ 강북삼성병원 존스홉킨스대 MOU
강북삼성병원은 11일 미국 볼티모어에서 세계 최고의 임상역학연구기관인 존스홉킨스대 보건대학원과 상호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특정 인구집단(코호트) 연구의 공동 진행, 건강검진과 진단검사법의 국제 표준화 모델 도입 등이 주 내용이다. 코호트 연구는 만성 질환의 원인을 규명하고 질병 예방과 예측으로 사회적 비용을 줄이기 위한 장기 대형 연구다.
한원곤 원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앞으로 두 기관의 상호 연구를 통해 한국인의 질병 발생 모델을 찾고 질병 치료와 예방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 암 환자 외모 관리 노하우 책 발간
삼성암센터(센터장 심영목)는 국내 최초로 암 환자의 외모 관리 노하우를 소개한 <당신은 여전히 멋지고 아름답습니다> 를 발간했다. 당신은>
이 책은 암 환자가 항암치료를 하면서 겪는 탈모와 피부 변화, 체형 변화에 능동적이고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탈모 시 머리 관리법, 탈모 시 두건과 가발 활용법, 방사선ㆍ항암치료 시 피부관리법, 건강하게 보이는 화장법과 코디법 등이 소개돼 있다. 전국 암 환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0여 명에게 무료 배송된다. (02)3410_6609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