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노조 '김인규 사장 퇴진' 총파업 투표
김인규 KBS 사장은 26일 KBS 이사회에 조대현 TV제작본부장과 김영해 기술본부장을 부사장으로 임명 제청했다. 한편 KBS 노조는 김 사장 퇴진을 요구하며 이날부터 총파업 찬반 투표를 시작했다. KBS 노조는 전체 조합원 4,300명의 절반 이상이 찬성할 경우 12월 3일부터 파업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 MBC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 30일 생방송
올해로 19회를 맞는 MBC 창사특집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이 30일 오후 3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일산 스튜디오와 야외 특설무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1990년 첫 방송된 이 프로그램은 꾸준히 성금을 모아 백혈병, 소아암을 앓는 저소득층 어린이 7,000여명에게 진료비를 지원했다.
■ 신문윤리委, 일간신문 편집부장 세미나
한국신문윤리위원회는 27, 28일 대전 아드리아 호텔에서 ‘주관적 표제와 신문의 신뢰’를 주제로 일간신문 편집부장 세미나를 연다. 성병욱 신문윤리위 독자불만처리위원의 사회로 이승선 충남대 언론정보학과 교수가 주제논문을 발표한다.
■ 언론중재委 'ADR제도 성과' 정책 심포지엄
언론중재위원회는 30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우리나라 ADR(대체적분쟁해결) 제도의 성과와 발전방향’을 주제로 정책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김정탁 언론중재위원, 장수태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장, 양재규 변호사, 홍승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위원 등이 지정토론자로 나선다.
■ 관훈클럽·언론학회 '벽을 허물자' 3차 토론회
관훈클럽은 한국언론학회와 공동으로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언론계의 반목과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벽을 허물자’ 3차 토론회를 열었다. 남시욱 전 문화일보 사장, 김민환 고려대 언론학부 교수, 김경호 한국기자협회 회장이 주제발표를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