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2009 한국광고대상/ 기업 PR 대상, SK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2009 한국광고대상/ 기업 PR 대상, SK

입력
2009.10.30 08:42
0 0

■ '당신이 행복입니다' 시리즈'

거리에는 수많은 간판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매일 무심결에 스쳐가는 간판에서도 부모님의 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봉숙이네 마트, 연수네 약국…' 이런 간판을 보신 적이 있습니까? 바로 자식의 이름으로 살아가는 부모님들의 사랑과 정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풍경입니다. 간판의 이름 속에서 부모님의 사랑을 깨닫는 순간, 우리 가까이에서 행복이 되는 존재, 어머니 아버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됩니다.

이렇게 SK는 2009년 '당신이 행복입니다 OK!SK' 캠페인을 통해 우리 가까이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이 바로, 우리의 행복이라는 메시지를 국민에게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일수록 기업의 일방적인 메시지보다는 국민에게 힘과 위로가 될 수 있는 따뜻한 메시지가 국민에게 훨씬 더 필요하고 큰 공감대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캠페인의 첫 신호탄으로 우리에게 가장 큰 행복을 주는 존재인 가족, 그 중에서도 어려운 때일수록 더욱 간절하게 생각나는 어머니, 아버지의 사랑을 통해 우리 삶 속에서 가장 따뜻한 행복에 대한 공감대를 만드는 광고를 제작하게 된 것입니다.

또한 어머니와 아버지라는 소재를 우리가 미처 깨닫지 못했던 간판 이름의 의미를 통해서 가족을 위해 늘 사진 밖에 계셨던 아버지의 사랑이라는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어머니, 아버지라는 소재를 진부하지 않고 오히려 더 뭉클한 감동으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지난 10여 년간 한결 같이 따뜻한 '행복'을 이야기해온 SK는 앞으로도 OK!SK 캠페인을 통해 우리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서 '행복'을 발견하고 서로가 서로를 '당신이 행복입니다'라고 이야기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뜻 깊은 수상의 영광을 주신 한국일보 독자 여러분과 한국일보 관계자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따뜻한 웃음과 행복의 메시지를 통해 '고객행복'의 가치를 더 크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