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파크 이승훈 사장 영입
인터파크는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SK텔레콤 출신의 이승훈(사진)씨를 신사업 부문 사장으로 영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신임 사장은 서울대 국제경영학과와 UC버클리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모니터그룹, A.T 커니를 거쳐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네이트닷컴 등 SK그룹의 다양한 신규 책임져 왔다.
■ 현대중공업 법무실장에 이건종 전 부산지검 동부지청장
현대중공업은 법무실장(부사장급)에 이건종(57ㆍ사진) 전 부산지검 동부지청장을 영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사법연수원 15기인 이 실장은 서울대 법학과 출신으로, 서울동부지검 형사부장, 사법연수원 교수, 공정거래위원회 법률자문관 등을 지냈다. 이 실장은 내달 1일부터 현대중공업 법무를 총괄하게 된다.
■ 코오롱스포츠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코오롱스포츠는 2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등산, 캠핑, 자전거 문화를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인 899㎡ 규모의 직영 매장 '컬처 스테이션'을 열었다. 지하 1층, 지상 4층에 아웃도어 의류를 비롯, 자전거 전문 매장, 라이프스타일 교육 공간, 남성 샤워 시설 등을 담았다.
■ 연탄 가격 21% 오른다
연탄 값이 다음달 1일 21% 오른다.
지식경제부는 29일 무연탄은 7.15%, 연탄 공장도 가격은 30% 인상하는 내용으로 '무연탄 및 연탄의 최고판매가격 지정고시'를 30일 개정, 내달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 삼성엔지니어링, UAE서12억 달러 공사 수주
삼성엔지니어링은 아랍에미리트(UAE) 국영석유회사인 애드녹(ADNOC) 계열의 퍼틸(FERTIL)사로부터 약 12억달러 규모의 비료 생산설비(Fertil-2) 플랜트를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UAE 와이스(Ruwais)에 암모니아와 요소를 하루 2,000톤, 3,500톤씩 생산하는 설비를 짓는 공사다.
■ 현대중공업, LCD 운반용 로봇 200여대 수주
현대중공업은 LG디스플레이로부터 LCD 운반용 로봇 200여대를 수주하고 내년 1월부터 공급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에 설치될 이 로봇은 기존 제품보다 속도와 진동, 안정성이 개선된 '8세대 LCD 원판 글라스 로봇'과 '8세대 LCD 분판 글라스 로봇' 등 2종이다. 청정 밀폐 등의 첨단기술이 요구되는 LCD 운반용 로봇은 그간 주로 일본과 유럽에서 수입돼 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