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자동차 단신/ 한국토요타자동차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자동차 단신/ 한국토요타자동차 外

입력
2009.10.14 06:40
0 0

■ 한국토요타자동차는 12일 롯데 스카이힐즈 제주 컨트리클럽에서 '제9회 렉서스 고객 초청 자선 골프대회'를 열고 고객 참가비 3,800만원 전액을 국립암센터의 '토요타 암 연구 기금'으로 기부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골프대회는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기업'을 목표로 한 한국토요타자동차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2001년 이후 해마다 실시해왔다.

■ 현대모비스는 화물트럭과 덤프트럭의 총 중량 및 적재된 화물의 축중량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신개념의 차량탑재형 과적표시기 '로드로드'(Road Load)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자체 기술로 제작된 이 제품은 각 바퀴에 부착된 센서가 판 스프링의 변화를 체크하고 그 정보를 종합해 무게로 환산한 후 운전석에 설치된 모니터에 총 중량과 축중량을 표시해주는 원리이다. 특히 스프링 모양의 현가장치에 직접 센서를 달아 중량을 측정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센서 장치를 모듈화함으로써 내구성을 강화했다. 155만원(4축 차량 전용, 부가세 별도).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다목적차량(MUV) XC70 D5의 부분 변경모델인 '뉴 XC70 D5'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새 모델은 신형인 직렬 5기통 트윈터보 디젤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205마력의 성능으로 기존 차량보다 힘이 좋아졌고 연비(12㎞/ℓ)와 이산화탄소 배출량(㎞당 225g)도 개선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부가세 포함 5,900만원.

■ 아우디 코리아는 공식 딜러인 유카로 오토모빌이 14일 마산에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를 개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전시장은 1층 전시 공간, 2층 고객 라운지 및 야외 휴게실, 3층 서비스센터, 4층 사무공간 등으로 이뤄져 있고 연면적이 약 1,730㎡ 정도이다.

■ 르노삼성자동차가 매니저 급 임직원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재충전 기회 제공을 위해 '매니저 학습휴가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어학연수 프로그램이 5일 이상 9일 이하일 경우 30만원 한도 내에서 교육비의 50%, 10일 이상일 경우는 50만원 한도 내에서 교육비의 50%를 지원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