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까사스쿨 원데이 클라스 개최
플로리스트 전문 교육 기관 까사스쿨(www.casaschool.com)은 '제인 패커 전문가 과정'의 개강을 앞두고 영국 런던에 위치한 제인 패커 플라워 스쿨 수석 디자이너인 던컨 맥케이브의 원데이 클라스를 10일 개최한다. 꽃 장식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10만원이다.
■ 한일카페트, 웨딩패키지 싸게 사세요
한일카페트는 웨딩 시즌을 맞아 2009년 웨딩패키지를 이달 말까지 선보인다.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특별 기획된 행사로 웨딩 패키지 전 제품을 30% 할인된 20만~70만원대의 다양한 금액에 판매한다. 웨딩 패키지는 총 3종 세트로 거실과 방에 이용할 수 있는 카펫 2장과 욕실과 현관 입구에 사용하는 매트 1장으로 구성됐다. 이희라 한일카페트 디자이너는 "카펫을 구입할 때는 집안의 전체적인 인테리어 스타일과 가구 벽지 등의 색감을 고려해 선택해야 한다"며 "신혼부부가 처음 카펫을 구입할 때는 너무 강렬하거나 튀는 것보다는 자연스러운 색상이 아늑한 신혼 분위기를 내는 데 적합하다"고 조언했다.
■ 다문화 가정과 함께 하는 여성 축제
해마다 10월이면 찾아오는 '대한민국 여성 축제'가 18일 오후 1시 서울 인사동 쌈짓길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여성 축제는 다문화 가정의 이주 여성들이 함께 참여해 인종 성 계층을 넘어선 다양한 공연으로 꾸미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 인도 등 각국의 신화 속 여신들을 형상화한 인사동 길놀이 '코스프레 퍼포먼스'가 본행사로 열리고 필리핀 이주 여성들의 모임인 다마얀의 자녀들로 구성된 리틀 다마얀의 오프닝 공연, 중국 몽골 필리핀 등 7개국 출신의 이주 여성들이 창업한 극단 샐러드의 '2009 대한민국 여성 선언문' 공표 등이 잇따른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