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탈 상처 가득한 고대유물들
약탈, 그 역사와 진실/ 샤론 왁스먼 지음
약탈당한 고대 유물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진실 게임들을 기록했다. 뉴욕타임스 기자로 오랫동안 일한 저자가 루브르박물관, 대영박물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등의 수장고를 채우고 있는 보물들의 수난의 역사를 설명한다. 이집트, 터키, 그리스 등 약탈지를 취재, 현장감을 높였다. 오성환 옮김ㆍ까치ㆍ495쪽ㆍ2만원.
■ 학력과 무관한 깨달음의 세계
담배 가게 성자/ 라메쉬 발세카 지음
20세기 인도의 성자 중 한 사람으로 추앙되는 니사르가닷따 마하라지의 가르침을 제자 라메쉬 발세카가 정리한 책. 마하라지는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평생 뒷골목에서 잎담배를 말아 파는 일을 했는데, 그의 깨달음은 진정한 지혜는 학력과는 관계없음을 증명한다. 이명규 등 옮김ㆍ책세상ㆍ432쪽ㆍ1만8,000원.
■ 토종만화 캐릭터 다 모였다
내 인생의 만화책/ 황민호 지음
캐릭터로 읽는 한국 만화 100년사. 소년챔프 등 여러 만화잡지의 편집장을 지낸 저자가 코주부부터 라이파이, 꺼벙이, 독고탁, 둘리 등 20세기 한국 만화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을 한 권에 모아 설명한다. 촌스러운 한국형 슈퍼맨 산호, 반골과 뚝심의 장독대 등을 통해 지난 세기 한국을 돌아본다. 가람기획ㆍ352쪽ㆍ1만3,800원.
■ 우주의 탄생과 미래가 '쏙쏙'
빅뱅 우주론 강의/ 이석영 지음
이석영 연세대 천문우주학과 교수가 지난 6년 동안 옥스퍼드대, 연세대, 예일대 등에서 강연한 내용을 묶었다. 난해한 수학적 설명을 자제하고 구어체 문장을 통해 빅뱅 우주론의 현재와 미래, 우주의 기원 등 천문학의 세계를 설명한다. 빅뱅 우주론의 난제인 암흑 에너지 등도 다룬다. 사이언스북스ㆍ304쪽ㆍ1만5,0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