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금속제조유통 부문)과감한 투자… 철강금속 대표업체로
2002년 설립한 ㈜중앙금속은 설립이래 올해 최고매출액 돌파를 앞두고 있는 철강금속 제조 및 판매업체다. 정영건 중앙금속 대표는 앞선 기술력과 과감한 투자를 바탕으로 중앙금속을 국내의 대표적인 철강금속 업체로 키워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앙금속의 주력제품은 INGOT, SLAB, BLOOM, BILLET, 환봉, 각재, PIPE & TUBE, 자유단조, PLATE등 반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사업영역을 해외로 확대하고 있다. BAND-SAW400, 500, 1000과 VERTICAL SAW 1820의 핵심 장비를 기반으로 국내외 철강금속 제품의 수주를 받아 주문 생산하고 직접판매도 하고 있다.
정 대표는 초창기에는 POSCO 특수강 합금강 대리점으로 사업을 시작했으나 끊임없는 기술발전을 이뤄 마침내 일본 JSW사의 사출기소재 개발의뢰를 받아 수출하는 등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 이를 통해 지난해 68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올해도 비약적인 상승을 전망하고 있다.
창립 5년 만에 중앙금속이 이처럼 탄탄한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배경에는 정 대표의 글로벌 마인드와 결단력에 있다. 정 대표는 향후 특수강 합금강뿐만 아니라 사출기 소재의 수요가 증가할 것을 예상하고 2005년 600평 규모의 공장설립을 추진해 성장의 발판을 구축했다. 정 대표는 현재 INGOT, BLOOM, 단조품 등 철강금속 전 제품을 취급하는 한국철강 대리점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