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람의 딸' 한비야의 맨얼굴
그건, 사랑이었네 / 한비야 지음
'바람의 딸' 한비야의 맨얼굴을 만날 수 있는 에세이. 세계의 오지를 누비며 도전의식을 불태우고 긴급구호 현장에서 땀흘리는 모습을 담았던 전작과 달리, 따뜻한 차 한 잔을 마시며 나눌 만한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공부를 못해도, 취직을 빨리 못해도, 남들보다 돈이 없어도 충분히 빛날 수 있는 삶을 이야기한다. 푸른숲ㆍ300쪽ㆍ1만2,000원.
■ 1000일간의 인도 여행 통한 성찰
인도방랑 / 후지와라 신야 지음
1980~90년대 국내에서 해적판으로 유통돼 널리 읽혔던 일본 사진작가ㆍ여행가 후지와라 신야의 처녀작. 30여년 만에 정식 번역ㆍ출간됐다. 삶의 진정성을 찾고자 시작한 1,000일 인도 여행의 성찰이 사실적 사진과 압축적 문장 속에 결정으로 맺혀 있다. '무언의 바이블로서의 여행'의 무게감이 느껴진다. 이윤정 옮김ㆍ작가정신ㆍ364쪽ㆍ1만6,000원.
■ 사랑, 그 위험한 열망에 관한 모든 지식
천 개의 사랑 / 다이앤 애커먼 지음
우리가 알아야 할 사랑에 관한 거의 모든 역사.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랑이라는 이름의 위험한 열망에 관한 모든 지식을 모은 박물지 같은 책이다다. '사랑하는 법'을 잃어버린 우간다 이크족의 이야기, 죽음보다 달콤한 중세 간통의 역사, 수컷 퉁가라 개구리의 딜레마 등 다양한 읽을거리가 담겼다. 송희경 옮김ㆍ살림ㆍ542쪽ㆍ2만원.
■ 빅뱅 이론을 넘어… 우주론의 최전선
끝없는 우주 / 폴 스타인하트 등 지음
빅뱅과 인플레이션 이론을 넘어 새롭게 펼쳐지는 우주론의 최전선. 수십년 동안 부동의 지위를 지켜온 우주론의 폐기를 고한다. 빅뱅 이전의 존재, 1조년이 흐른 뒤의 우주의 미래, 초끈이론과 N차원의 막, 무한히 반복되는 우주의 순환 모델 등 새롭고 흥미로운 우주의 세계가 펼쳐진다. 김원기 옮김ㆍ살림ㆍ306쪽ㆍ1만2,0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