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전기요금 20~30% 절약 효과
전력 IT 전문기업 다나에너지가 지난 8년간 자체 연구를 끝에 개발한 '엘카'는 전압 안정 유도 장치를 장착해 과전압을 안정전압으로 유도시키는 전압안정화를 통해, 전력소비를 절약시켜주는 시스템이다. 이로 인해 월 전기요금을 10~15%까지 아껴준다. 또한 전기제품의 수명을 2배 이상 연장해 전기제품 유지 관리비용의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LCD 모니터를 통한 전력사용정보와 음성정보제공을 통해 소비자 스스로가 전기에너지를 절약하게 되는 습관으로 바꾸게 한다.
엘카 라인업은 스마트모니터링시스템, 스마트전자분전반, 스마트전력수요관리시스템으로 나눠져 있으며, 가정이나 오피스텔 사무실 등에 따라 구분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가정이나 건물 외부에 붙어있는 전력관련 정보를 실내에서 혹은 사무실내에서 쉽게 체크할 수 있어 전력 소비패턴을 변화시켜주게 돼, 월 전기요금 20~30%가량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지식경제부 장관상, 기술표준원장상, USA-KOREAN JOURNAL 2008 친환경 우수기업 대상, 대한민국 2009년 녹색성장기업과 히트상품에 선정되는 등 이미 그 기술력을 검증받았고, 5월 초에는 태국과 스마트전력안정시스템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