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원한 가객' 김광석의 인생
김광석 평전 / 이윤옥 지음
‘영원한 가객’ 김광석의 평전. 전업 작가로 두 아이의 어머니인 저자가 열혈 팬의 입장에서 김광석의 삶과 노래를 기록했다. 평범한 교사 가정의 막내로 태어나 음대 대신 경영학과에 진학해야 했던 사연, 민중가요 노래패의 일원으로서 불렀던 뜨거운 노래들, 그룹 동물원 시절의 맑은 감성 등 김광석에 대한 그리움을 담았다. 세창미디어ㆍ332쪽ㆍ1만5,000원.
■ 서로 도우며 사는 흙과 생물
흙을 살리는 자연의 위대한 생명들 / 제임스 나르디 지음
대지를 살리는 작은 생명들의 역동적 드라마. 1㎡ 넓이의 땅 속에는 척추동물 1마리, 달팽이 100마리, 지렁이류 3,000마리, 톡토기 5만마리, 원생동물 100억 마리가 산다. 발바닥 아래 세계를 확대경으로 들여다보며, 생물과 흙이 상호작용하면서 존재하는 광경을 흥미롭게 소개한다. 흙과 인간이 공생하는 대안도 모색한다. 상상의숲ㆍ464쪽ㆍ3만5,000원.
■ 녹색 노트에 필사한 체의 노래들
체 게바라의 홀쭉한 배낭 / 구광렬 지음
체 게바라의 유품 가운데 마지막까지 공개되지 않고 있던 녹색 노트의 베일을 벗긴다. 체 게바라는 생의 마지막 3년 동안 이 노트에 69편의 시를 필사해 들고 다녔다. 파블로 네루다, 세사르 바예호, 니콜라스 기옌 등의 시다. 살벌한 전장에서 시를 읽은 체 게바라의 마음, 그의 혁명정신과 시심의 관계 등을 엿본다. 실천문학사ㆍ316쪽ㆍ1만2,900원.
■ 불황 이후, 어떻게 살아야 하나
새로운 혁신의 시대 / C K 프라할라드 등 지음
불황 이후를 대비하는 기업의 절대 과제인 혁신의 의미를 분석한 경영서. 영국 타임스 지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사상가로 꼽힌 저자가 “소비자는 단 한 명, 자원은 전 세계적으로”라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과, IT기술의 발전 및 시장의 글로벌화라는 환경 변화에 맞는 경영기법을 전한다. 비즈니스북스ㆍ368쪽ㆍ1만8,5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