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소득층 대상 제1회 아트드림 음악콩쿠르
저소득층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아트드림 음악 콩쿠르'가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대기아차그룹이 만들고 한국메세나협의회가 주관하는 이 콩쿠르는 피아노, 관악, 현악의 3개 부문에서 초ㆍ중ㆍ고등부로 나눠 치르며, 고등부에는 성악도 있다. 입상하면 최고 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전문 음악가의 개인 레슨을 받게 된다. 예선과 본선은 8월에 치른다. 참가자격과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인터넷 홈페이지(www.mecenat.or.kr) 참조.
■ KBS FM 반 클라이번·칼라스 콩쿠르 방송
KBS클래식 FM은 한국인 피아니스트 손열음이 2위를 차지한 2009 반 클라이번 콩쿠르의 최종결선 실황을 15, 16일 밤 10~12시 방송한다. 손열음, 공동우승자인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노부유키 쓰지와 장 하오첸의 연주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지난 3월 테너 이재식과 소프라노 이윤정이 남녀 오페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마리아 칼라스 콩쿠르 결선 실황도 17일 밤 10시에 방송한다.
■ 서울시극단 시민연극교실 회원 모집
서울시극단은 연극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된 '시민 연극 교실' 회원을 모집한다. 연극 창작에 관심이 많은 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5일부터 7월 3일까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bestsmt@sejongpac.or.kr)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30여명은 7월부터 12월까지 교육 후 순회공연으로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모든 과정은 무료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