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교과부 선정 새 유치원 교재로 채택
어린이 그림책 전문 도서출판 아람(대표 이병수 www.arambook.net)은 잘 익은 밤이나 도토리 같은 열매를 뜻하는 우리말 '아람'처럼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튼실하게 자라는 데 보탬이 될 만한 그림책 전문 출판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교육산업대상을 수상한 '꼬마과학자'는 교육과학기술부 선정 2009년 새 유치원 교재로 채택됐고, 한국출판 문화대상과 좋은 어린이 책으로 선정된 '똑똑한 사회씨', 연이어 전래동화 '요술항아리'와 미술 동화 '미술관으로 간 꼬마피카소'가 2009년 한국교육산업대상 수상의 영예를 각각 안았다.
'요술항아리'는 초등교과서에 실린 모든 전래동화와 초등학생이 꼭 읽어야 할 전래동화가 수록됐다. 우리 민족의 소중한 문화를 되살린 전래 동화에 재치와 슬기, 해학과 행운 등 일반적인 가치관뿐 아니라 새롭게 해석되는 모든 가치관을 담아 2009년 볼로냐 국제도서전에 출품하기도 했다.
미술 동화 '꼬마피카소'는 오랜 기간 연구와 기획에 걸친 도서출판 아람의 주력상품이기도 하다. 명화 속에 숨겨진 천재 화가들의 무한한 상상력 세계를 보여 주는 미술 동화 시리즈로 일정한 양의 정보를 보여주는 정보 그림책이자 미술 혹은 명화의 특성을 바탕으로 한 창작 그림책이다. 미술관에서는 들을 수도 없는 그림이야기를 보며 감성과 지식을 함께 키워줄 수 있다. (02)412-3377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