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교사만 30명, 철저한 수험생 관리로 정평
탑클래스기숙학원(www.topclass.co.kr)은 2006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한국교육산업대상을 수상한 기숙학원의 대표주자이다.
기숙학원은 일반학원과 달리 시간 누수를 억제할 수 있는 철저한 생활관리 시스템과 자투리 시간까지 최대한 활용하게끔 하는 학습관리 시스템이 생명이다. 생활관리 교사만 30명인 탑클래스학원은 총 80여명의 교육진이 학생이 생활하고 공부하는 24시간을 빈틈없이 관리한다. 안정된 학습분위기에서 재원생의 학습 능력을 최대한 끌어 올리기 위해서다.
학부모들은 24시간 생활이 기본인 기숙학원의 특성상 학생의 생활태도, 학습진척도 등을 궁금해 한다. 이를 위해 탑클래스기숙학원은 홈페이지에서 학생의 학습 및 생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학원 견학시스템'을 개발했다.
공부에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편의시설도 탑클래스학원만의 자랑이다. 6만6,000㎡ 규모의 캠퍼스에 대형스탠드가 구비된 축구장, 농구장, 배드민턴장, 족구장, 헬스시설 등을 고루 갖추고 있다. 또 대부분의 기숙학원이 한 기숙사에 20~30여명을 생활하게 하는 것과 달리 탑클래스는 학생들이 공부 후 내집처럼 안정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기숙학원 최초로 2인ㆍ4인실 기숙사를 보유하고 있다.
탑클래스 교육진은 모든 재원생을 최상위 레벨로 끌어올리기 위해 클리닉수업을 비롯한 맞춤식 개별 학습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 성적이 부진한 학생들에게 적합한 특수반도 운영하고 있다. 오전 6시30분에 시작되는 하루 일과가 밤 12시까지 진행되는 관계로 학급은 수능 성적과 별도 배치고사에 의해 수준별로 편성되며, 각 학급에는 생활지도ㆍ학습지도 담임교사 2명이 배치된다.
탑클래스는 학원은 10개월여를 수강한 학생이 희망 대학에 진학하지 못한 경우, 성적은 크게 향상됐지만 다시 한 번 도전하는 경우에는 수업료 전액을 지원하는 리콜제를 시행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