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손 등뒤로 뻗고 깍지 낀 상태서 위로 쭉~
벌써 입하(立夏)가 지났다. 거리에는 등이 파인 옷을 입은 여성이 넘쳐 난다. 여성 옷 매장도 어깨를 내놓고 등이 파인 데콜테 옷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등 근육은 자주 사용하지 않아 웨이트 트레이닝을 꾸준히 하지 않으면 긴장감을 주기 힘들고 일단 지방이 쌓여 살이 찌기 시작하면 원래 상태로 회복하기가 쉽지 않다.
군살 없는 매끈한 등을 유지하려면 무엇보다 규칙적인 운동과 바른 자세가 중요하다. 특히 바른 자세는 등 근육의 관리를 위한 핵심 요소 중 하나다.
몸을 한껏 움츠리고 다니거나 몸이 경직된 상태에서 걸으면 그만큼 몸 활동량과 운동량이 줄어들어 등에 지방이 쌓이게 된다.
다리를 꼬고 앉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있어도 등에 지방이 쌓이게 하고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살이 툭 불거져 나오므로 이런 자세를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집에서 간단히 운동을 하는 것 만으로도 군살 없이 섹시한 등을 만들 수 있다. 먼저 팔을 뒤로 한 뒤 쭉 뻗는다. 양손을 깍지 낀 상태에서 최대한 위로 올려 멈추고 셋을 세는 동작을 5회 반복한다<사진1> . 한쪽 팔을 귀에 붙인 뒤 어깨 위로 내리고 다른 쪽 팔은 등 뒤로 보내어 어깨 뒤로 내린 손을 잡는 동작을 5회 반복한다 <사진2> . 사진2> 사진1>
●도움말부산 이지함피부과 김종경 원장
권대익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