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실무우선 수업'최강의 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 www.sdu.ac.kr)는 1만명이 넘는 재학생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이다.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 개교이래 사이버대학 최고 경쟁률, 최대 재학생 규모, 최고 등록률 등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대표 사이버대학으로 자리잡아왔다. 이러한 성과는 학생들이 원활하게 강의와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사관리 및 학습환경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려는 다양한 노력의 결과라 볼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학생들의 폭넓은 학습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16개 학부 25개 전공을 개설하고 있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 한 학기에 90만원 정도로 오프라인 대학의 4분의1 수준이며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등록금이 가장 저렴하다. 또,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연간 35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교과과정을 실무와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매년 800여 개의 강의 교과목을 생산하고 있다. 이렇게 제작된 강의는 보다 수준 높은 강의와 만족도를 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평가를 실시한다. 강의 평가 결과는 수업능력 향상과 수업방식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학생의 질의 및 상담에 24시간 신속하게 대응하는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신청, 성적조회, 학적 변동, 장학금 신청 등 학습과 학사관리에 대한 종합적인 상담이 가능한 학생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