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받는 맞춤형 첨삭지도에 실력이 쑥
2005년 시작된 '꿀맛닷컴(www.kkulmat.com)'은 서울교육청(교육감 공정택)의 사이버가정학습으로, 2007년 100만 회원을 돌파했다. 학습자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교육격차해소뿐만 아니라, 서울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꿀맛닷컴은 '빠르게, 쉽게, 알차게'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초ㆍ중ㆍ고교생 특색에 맞는 수준별 콘텐츠와 학습관리서비스를 지원한다. 학년별 단원별 영역별 평가문항을 제공하고, 학부모 튜터의 상담 및 교사들의 첨삭지도를 전개하고 있다.
또한 원어민 강사활용 및 3D 애니메이션 동영상 프로그램인 꿀맛 영어회화, 한자ㆍ중국어ㆍ일본어 교육 등 외국어교육과 컴퓨터관련 자격증 취득과정 프로그램 등 학생들의 정보활용능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매사이트로는 맞춤식 논술교육을 지원하는 사이버논술, 학생들이 상황에 맞게 직접 영어 콘텐츠를 만들며 영어를 배우는 꿀맛영어 UCC, 자신의 생각을 글로 쓰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영어영재에세이, 학습부진학생의 원인을 진단하고 처방하는 학습클리닉이 있다. e-book 콘텐츠를 활용, 독서능력을 신장하는 사이버독서교실, 건강장애 학생들의 학습을 화상강의를 통하여 제공하는 꿀맛 무지개 학교 등에서 4,290학급 28만7,000명(전체 학생수의 31.2%)의 학생들이 학습지원을 받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