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쉬는 항아리 숙성 특허… 담백한 닭고기 일품
1980년 출범한 대경FNC(대표 어경익, www.potchicken.com)는 사육과 축산업으로 유명한 닭고기 유통업체이다.
지난해 11월 발족한 '뜰안에항아리치킨' 체인본부는 전통 외식업 프랜차이즈 뜰안에항아리치킨을 명품브랜드화한다는 목표다. 지난 1월 김포대학 호텔조리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프랜차이즈 육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 일환인 고용창출 및 경기활성화 효과를 증대시킨다는 전략으로 관련 협력기관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생산과 물류시스템을 본사 직영으로 운영해 중간유통의 거품을 제거했고, 물품의 공급가가 연중 균일하기 때문에 매장의 수익성이 안정적이다. 유사 브랜드에 비해 소비자 가격을 낮추지 않고 맛, 시스템, 포장의 고급화 등으로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뜰안에항아리치킨의 맛의 비결은 숙성에 있다. 저온냉장 72시간, 숨 쉬는 항아리에 숙성을 거치는 방법으로 특허를 얻었다. 항아리 숙성고의 숙성을 통해 바이러스는 최대한 억제하고, 치킨 맛은 고급화된 담백하고 육향이 가득한 닭고기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했다. 20여 가지 천연재료와 마늘, 양파, 과일 등을 생으로 갈아 100% 숙성을 거쳐 사용한다.
특히 매장마다 고급 영양식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기본메뉴 숙성 후라이드 외 8종류와 매장형 11종류로 닭가슴살후라이드 치킨은 퍽퍽하지 않고 쫄깃해 운동 후 먹는 영양 간식으로 인기다. 190℃ 고온에서 트랜스 지방을 쏙 뺀 바비큐 순살, 바비큐날개, 바비큐다리 치킨요리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