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성제약, 흑채 스프레이 출시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은 1일 특수 방수 코팅물질이 함유돼 비와 땀이 피부나 옷에 묻지 않는 '흑채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대나무 숯 분말을 사용해 독성 흡수와 두피 건강 증진 효과가 뛰어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우리캐피탈 신임 대표에 정복조 부회장 선임
우리캐피탈㈜은 1일 이사회를 열고 정복조 부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정 대표는 대우자동차판매㈜가 우리캐피탈㈜을 인수할 당시부터 3년간 대표이사를 역임한 후 부회장직을 맡아왔다.
■ 성동조선 대표이사 선임… 오너경영체제로
중견 조선업체인 성동조선해양은 1일 유관홍(65) 회장을 명예회장으로, 창업자인 정홍준(60ㆍ사진) 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 하나·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하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이 주택담보대출 금리 대열에 합류했다. 하나은행은 6일부터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최고 1.7%포인트 내린다고 1일 밝혔다.
또 서민고객(전용면적 60㎡이하 담보 대출자)용 별도 우대금리를 신설하는 한편, 은행이 근저당 설정비를 부담해 가산금리 0.2%포인트를 면제해주고 담보인정비율(LTV)이 높은 고객에게 붙는 가산금리 1.2%포인트도 없애기로 했다. 우리은행도 영업점 판매마진율을 0.2%포인트 축소하고 일부 가산금리 항목을 폐지해 담보대출 금리를 최고 1.05%포인트 내리기로 했다.
■ LG패션, 스포츠전문 멀티숍 진출
이성희 기자 summer@hk.co.kr LG패션(대표 구본걸)이 스포츠전문 멀티숍 사업에 진출한다. LG패션은 1일 세계 최대 규모의 스포츠전문 멀티숍 업체인 스위스 인터스포츠사와 국내 시장에 대한 독점 영업계약을 맺고 내년 초 아시아 1호점을 국내 오픈한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