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흙벽돌 "흙에 살리라~"
클레이맥스(대표 차정만ㆍ안지훈 www.claymax.biz)는 자연 그대로의 생태환경을 조성하고자 흙재료의 우수한 특성이 반영된 친환경 제품을 개발ㆍ생산하고 있는 업체이다.
클레이맥스는 흙이 우리 생활 속에서 함께 어우러지고 다시 자연으로 환원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결과, 흙의 우수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대량생산과 시공의 편리성을 갖춰야 하는 현대 건설재료의 특성과 현대 주거환경의 트렌드에 맞도록 흙건설자재를 개발했다.
클레이맥스 흙제품의 종류로는 외부공간 및 하천정비용 제품과 주거용제품 크게 2가지가 있다.
먼저 외부공간 및 하천정비용 제품으로는 빗물침투에 의한 정화작용 및 지중생태계보호가 가능한 투수흙블록, 투수잔디흙블록, 투수경계흙블록이 있고, 저탄소ㆍ저에너지 제품인 일반흙블록, 친환경흙타설재, 하천정비용으로 식생면적이 우수한 황토호안블록이 있고 이 제품들은 서울 도봉구 중랑천, 국립중앙박물관, 한강 이천지구, 어린이대공원, 화성동탄신도시, 제천 의림지, 박달재 등에 시공돼 있다.
주거용 제품으로는 저탄소ㆍ저에너지 제품인 일반흙벽돌, 스플릿흙벽돌이 있고, 실내공기질향상 및 흡음성능이 우수한 흡음흙벽돌, 순수한 100% 흙을 사용한 황토 미장재가 있다.
이 제품들은 프리스틴밸리, 지평선중학교, 국제전시장 등에 시공돼 있다. 최근에는 아세아시멘트와 협력 개발한 '활성황토시멘트'가 출시돼 주목을 받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