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노사 '위기극복공동대책위' 출범
우리은행 노사는 25일 본점 회의실에서 '금융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공동특별대책위원회' 출범식(사진)을 가졌다. 이 대책위원회는 박상권 금융노조 우리은행지부 위원장이 금융 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가 하나가 되어야 한다는 취지로 공식 제안, 이종휘 행장이 적극 수용의사를 밝힘에 따라 금융권 최초로 정식 출범하게 됐다.
■ 한전, 카자흐 화력발전소 건설 우선협상자에
한국전력은 25일 삼성물산과 함께 25억달러 규모에 달하는 카자흐스탄의 대규모 화력발전소 건설 및 운영사업의 우선협상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카자흐스탄의 옛 수도인 알마티 북쪽 370㎞ 지점에 1,200∼1,500MW급 석탄화력 발전소를 건설한 뒤 이를 운영해 사업자가 비용을 회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한전은 카자흐스탄의 전력 수급계획에 따라 동일 지역에 발전소를 추가로 건설할 경우 우선권도 확보했다.
■ 진에어, 저가항공사 첫 안전평가 인증
대한항공 계열 진에어가 국내 저비용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운영위원회로부터 항공사안전평가(IOSA) 인증서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IOSA 인증은 IATA의 전문 평가기관이 시행하는 안전평가 제도로, 운항ㆍ정비ㆍ운항관리ㆍ객실ㆍ운송 등 8개 분야를 포괄적으로 점검해 국제 수준을 통과한 항공사에 주어진다.
■ BAT코리아 31일까지 직원 모집
다국적 담배 회사인 BAT코리아는 상반기 '매니지먼트 트레이니(Management Trainee)'를 모집한다. 집중적인 실무 훈련을 거쳐 핵심 관리자로 키우는 회사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마케팅, 재무, 인사, 정보기술, 생산 및 생산기획 등 5가지 분야에서 모집한다. 31일까지 BAT코리아 홈페이지(www.batkorea.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