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이 개발한 '아로마 향기 도어폰'이 최근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 제품은 방문자가 현관 도어폰의 호출 버튼을 누르면, 초음파 진동 방식으로 향이 분사돼 상쾌한 기분이 들도록 고안됐다.
■삼성건설은 주부와 건축설계전문가로 구성된 '21세기 주택위원회' 12기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건축설계전문가와 주부 9명으로 구성된 21세기 주택위원회는 올 한해동안 삼성건설 분양 견본주택 품평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아파트 수준 개선에 힘을 보태게 된다.
■GS건설은 총 사업비 21억달러(3조2,000억원) 규모의 이란 사우스파스 가스처리시설 9~10단계 공사를 6년에 걸쳐 마무리하고 최근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에 준공된 플랜트 사업은 이란 남부 아쌀루에 연안에서 100㎞ 떨어진 페르시아만 해상의 사우스파스 가스전에서 옮겨진 천연가스 혼합물을 처리ㆍ정제하는 가스 처리시설 공사다.
■SK건설이 중앙아시아 투르크메니스탄의 수도 아쉬하바드에 해외지사를 설립했다고 19일 밝혔다. SK건설은 아쉬하바드 지사를 통해 오일과 가스 플랜트는 물론, 토목 건축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한건설협회는 건설업 회계ㆍ세무 실무 과정과 건설공사 견적 실무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각 과정별 교육비는 35만원(비회원 42만원)이다. 문의는 협회 홈페이지(www.cak.or.kr) 및 교육전용 홈페이지(www.coneducenter.co.kr) 또는 전략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02)3485-8252~5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