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건강식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중에는 반짝 인기를 얻다가 사라지는 것도 상당수이지만, 다양한 효능이 입증되면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는 제품도 적지 않다. 대표적인 것이 클로렐라이다. 클로렐라의 사전적 의미는 '녹조식물 클로렐라과에 속하는 담수조류'. 단세포 녹조류의 일종으로 1개의 핵과 컵 모양 엽록체 1개가 고작인, 지름 10㎛ 이하의 미세생물이지만, 이 속에는 5대 영양소와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지금껏 알려진 지구상의 모든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단백질 함유량은 단백질의 왕이라는 콩보다 더 풍부하며, 일반 채소보다 엽록소가 10배나 많이 들어 있어 녹황색 채소의 대체품으로 불린다.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비타민A, B1, B2, B12, C, E, K, 철분, 칼슘, 인, 칼륨, 마그네슘에 필수 아미노산까지 함유돼있다.
영양성분은 물론 효능도 다양하다. 칼륨,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하기 쉬운 우리 몸을 알칼리화해 준다. 체질개선에 좋다는 뜻이다. 다이옥신 등 중금속 배출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보고된 바 있으며,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기도 한다. 이밖에 골다공증이나 당뇨병 예방에도 보조역할을 하고 있다.
이 가운데 국내 클로렐라 선두기업인 대상웰라이프(www.wellife.co.kr)가 지난 해 출시한 차세대 클로렐라 '닥터클로레라'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연구소가 3년 연구 끝에 개발한 이 제품은 신(新)균주인 'DSV77'을 새로운 배양 기술인 'HCGF-Bio 기술'을 적용해 만든 것.
대상웰라이프 이광승 본부장은 "닥터클로렐라에 적용된 'DSV77'는 기존 클로렐라보다 클로렐라 세포의 형태가 완전하고 뉴클레오타이드(핵산을 구성하는 단위체)가 발달, 클로렐라의 핵심 기능 성분인 클로렐라 성장인자(CGF, Chlorella Growth Factor) 함량이 기존의 클로렐라보다 30% 가량 높은 균주"라고 설명했다.
이 본부장은 "현재 특허 진행 중인 'HCGF-Bio 기술'은 엄격한 과정을 거쳐 환경적 교차점에서 안정성을 확보하는 기술과 우수종균을 지속적으로 선별해내는 기술"이라고 덧붙였다.
닥터클로렐라 시리즈는 기존의 클로렐라보다 면역과 뷰티 기능을 강화한 '닥터클로렐라', 어린이들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맛과 향을 좋게 한 '닥터클로렐라 키즈', 스틱형태로 포장돼 휴대 및 섭취가 편리하고 클로렐라의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닥터클로렐라 S' 등 3개 제품으로 출시돼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