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눈높이 맞춘 그림책·애니메이션 호평
어린이 그림책 전문인 도서출판 아람(대표 이병수 www.arambook.net)은 영·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꼬마과학자''아람이랑''똑똑한 사회씨''옛이야기 요술 항아리' 등을 출간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출판대상을 수상한 '꼬마과학자'는 교육과학기술부 선정 2009년 새 유치원교재로 채택되는 쾌거를 올렸다. 또한 애니메이션 '꼬마과학자'와 '똑똑한 사회씨'는 EBS TV에 영어로 방영되고 있다.
'옛이야기 요술 항아리'는 우리 조상들의 삶 속에 배어 있는 지혜와 용기, 교훈과 감동을 담아 어린이들에게 우리 전통문화의 자랑스러움을 일깨우고 폭 넓은 세계관을 심어준다. 특히 초등 교과 전 영역을 아울러 학습으로 연계 할 수 있도록 지식을 담아 낸 새로운 개념의 지식교과서이기도 하다.
도서출판아람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애독자들을 확보하고 있다. 이들은 신간안내, 교육정보 전달 등에 한 몫을 담당하고 있는 셈이다. 이번 한국출판대상 수상은 신속한 업그레이드, 내용의 철저한 검수, 정확한 콘텐츠 제공,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언어 사용, 디자인의 고급화, 글과 그림의 조화 등에 따른 것이다.
아울러 아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간소화했으며,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한 팝업 설정 등으로 인해 참여도가 높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