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5분 스킨 닥터] <1> 다크서클 없애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5분 스킨 닥터] <1> 다크서클 없애기

입력
2009.01.08 05:20
0 0

눈안쪽서 바깥쪽으로 원그리듯 지긋이 눌러보세요

여성들이 집에서 손쉽게 피부를 가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5분 스킨 닥터' 시리즈를 새로 연재합니다.

연말연시 잦은 회식과 술자리로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면 눈 밑에 초승달 모양의 거뭇거뭇한 그림자가 찾아온다. 멜라닌 색소가 눈 밑에 쌓여 검게 보이는 다크서클은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이 가장 큰 원인이다.

나이 들어 눈 밑에 지방이 쌓이면 피부가 처지면서 눈가가 어두워진다. 또 림프액 순환이 제대로 안 되면 불순물이 쌓여 피부조직이 검게 변하고 늘어진다.

다크서클을 없애려면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비타민E와 고단백 음식을 많이 먹고, 커피와 초콜릿, 담배는 피해야 한다. 잠자기 전 눈 주위를 스팀타월과 냉타월로 번갈아 찜질해도 좋다.

녹차를 우려내고 남은 티백을 눈두덩에 15분 정도 올려둬도 좋다. 외출 후 화장을 말끔히 지워야 화장품 색소 침착을 막는다. 이때 화장수를 적신 솜으로 10분 정도 눈가를 적시면 보습효과도 있다.

눈 주위를 하루 5분 정도 마사지하면 다크서클 예방과 함께 눈가주름도 줄일 수 있다. 우선 검지로 미간 사이를 지그시 누른다<사진1> . 이때 눈 아래 부분을 3곳 정도 가볍게 누르면 지압효과가 있다 <사진2> .

눈꼬리 옆쪽을 자극하면서 눈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 그리듯 지긋이 누른다. 눈을 감고 검지로 눈꺼풀을 가볍게 누르며 눈뜨고 감는 동작을 4~5회 반복하고 엄지로 관자놀이를 지그시 누르다 살며시 올려주면 눈가 피로를 막을 수 있다.

●도움말 강북이지함피부과 백용관 원장

권대익 기자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