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착용해도 발 피로감 없어
에어힉스(대표 장동진ㆍwww.anypass.kr)는 밑창에 뚫린 90여개의 구멍으로 유입되는 찬 공기가 졸음을 쫓아주는 혁신적인 신발 '애니패스(Anypass)'를 개발한 업체이다.
애니패스는 2년여간의 연구 끝에 생산, 신발 국제전시회에 출품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현재 2차 고객 평가를 통해 수정ㆍ보완한 뒤 재단법인 부산신발진흥센터와 산ㆍ연 공동으로 제품을 설계해 출시했다.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사단법인 '청소년운동연합' 희망아동에게 지급하기도 했다.
애니패스는 시험 공부할 때 밀려오는 졸음을 쫓기 위해 발 밑에 냉동 아이스팩을 놓는 것에 힌트를 얻었다. 신발 밑창에 뚫린 90 여개의 구멍으로 찬 공기가 유입돼 밀폐된 신발 속 더운 발을 차게 해준다. 독일의 대표 자동차 폭스바겐의 공냉식 엔진과 공기로 뜨거운 총열을 식혀주는 기관총의 구멍 난 총신과 같은 원리가 적용됐다.
애니패스는 학교나 학원에서 공부를 하는 학생들과 졸음운전으로 교통사고의 위엄성이 있는 운전자들에게 효과적이다. 또한 하루종일 서서 일하는 판매직 직원, 무좀과 진균(곰팡이균)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도 효과적이다. 신발 내부와 발바닥을 항상 건조하게 유지시켜 줌으로써 무좀균이 더 이상 번식할 수 없게 만든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