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이 진화하고 있다. 새로 생긴 스키장과 경쟁해야 하고, 해외 스키로 눈높이가 달라진 스키어를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리프트의 속도를 높이고 슬로프 폭을 늘리는 것만으로는 모자라다. 제설기 확충은 물론 상온 15도에서도 눈을 만드는 제빙기를 도입하는가 하면 대회용으로만 사용했던 최상급 코스를 일반에 개방하고, 울퉁불퉁한 모글 코스도 많이 늘렸다.
불경기 흐름을 타고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총출동했다. 시즌권이 없다면 우선 각 스키장의 홈페이지를 클릭, 인터넷 회원에 가입하자. 할인권 등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생일을 맞은 사람, 여성, 커플, 수험생, 군장병 등을 위한 특별 할인도 진행되니 놓치지 말 것. 가족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각 리조트에서 준비한 저렴한 가격의 스키+객실 패키지를 추천한다.
애프터 스키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됐다. 워터파크를 갖춘 비발디파크와 용평, 휘닉스파크 등에서는 스키와 함께 한겨울의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하이원의 노천탕 하늘샘이나 무주의 세솔동 노천탕에서도 눈밭에서 즐기는 노천욕의 색다른 추억을 새길 수 있다.
■ 하이원리조트
하이원으로 가는 길이 빨라졌다. 국도 38호선이 문곡-사북간 4.3㎞를 제외한 전 구간이 개통됨에 따라 지난 시즌보다 이동 시간이 30분 단축됐다.
그동안 정체가 심하던 밸리 리프트 옆에 신규 6인승 리프트를 추가 설치했다. 밸리 베이스의 폭도 20m 늘려 혼잡을 방지했다. 또 중급 슬로프인 아테나 2번 슬로프 상단의 경사를 눕혀 초급자도 탈 수 있게 조정했고, 마운틴 콘도 잔디광장에 눈썰매장을 만들면서 아폴로 2번 슬로프에 있었던 터비썰매도 옮겨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유아놀이방도 2곳을 갖추어 놓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이원 스키전용열차는 내년 3월 1일까지 이어진다. 서울역-고한역 사이는 하루 1회 왕복하고, 부산-고한, 마산-고한 구간은 주말이나 연말연시, 설 연휴에 한해 운행한다.
신한은행과 제휴한 하이원 레저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노하우다. 주중 오전 리프트가 무료다. 2인 기준 리프트는 30% 할인된다. www.high1.co.kr 1588-7789
■ 무주리조트
무주리조트는 1997년 동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당시 대회용 슬로프로 사용했던 최상급 난이도의 알레그로, 모차르트, 카덴자, 왈츠 슬로프를 일반에게 최초로 오픈한다. 국내스키장 중 가장 높은 해발 1,520m의 덕유산 설천봉에서 출발하는 아찔한 코스다.
모글 코스는 상급 스키어들이 도전해보고 싶어하는 난코스. 올해부터 모글 전문 강습을 신설하고, 야마가와 파노라마, 설천 슬로프 상단 등에 모글 코스를 조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15일부터 총 1억원의 상금이 걸려 있는 아마추어 스키 보드 대회 '베틀 6.1 무주 제왕전'이 열린다. 40일간 매일 열리는 예선전에서 가려진 스키, 보드 분야 각 40명의 우승자가 마지막 날인 2월 23일 무주의 제왕을 가리는 진검 승부를 펼친다.
만선베이스 부근에 사우나시설과 이벤트광장, 컨벤션 시설, 공연장 등을 갖춘 휴식공간 '카니발 컬처 팰리스'를 새로 조성했다. www.mujuresort.com (063)322-9000
■ 용평리조트
그린피아 콘도 위에 338실 규모의 베르데힐 콘도가 이달 중 개장한다. 객실에서 바로 슬로프에 나갈 수 있도록 돼 있다.
이번 시즌 가장 눈길을 끄는 건 국제공인 슬로프인 상급자용 골드슬로프(길이 1,655m)를 야간에도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이색 스키와 스노보드 묘기를 즐기는 드래곤파크를 새로 정비했다. 드래곤파크 중간에는 스노보더들을 위한 휴식 공간도 마련했다.
구 용평9홀 클럽하우스에 마련된 바빌로체에선 바비큐와 함께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주변엔 눈과 얼음조각 공원이 조성되고 개썰매 코스와 스노모빌 코스도 마련된다. www.yongpyong.co.kr 1588-0009
■ 휘닉스파크
휘닉스파크는 올 시즌 1개의 슬로프가 줄어든 21개 면의 슬로프를 운영한다. 줄어든 1개 면은 '스노우 빌리지' 눈썰매장으로 운영된다. 남은 슬로프에는 프리스타일 종목인 모글코스와 에어리얼코스를 보강했다. 또 불새마루 정상부터 내려오는 듀크 코스와, 키위 코스를 확대했다.
익스트림파크는 초보부터 최상급까지 어우러지는 최상의 보드 파크로 만들어졌다. 하프파이프와 레일, 펀 박스 등 기본적인 기물은 물론 3연속 점프대 등 예년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된 시설을 보강했다.
현 국가대표 데몬스트레이터 6명이 진행하는 '데몬클리닉'은 휘닉스파크 스키 스쿨의 자랑이다. 최상급 스키어를 위한 스키자격증 취득용 프리미엄 클리닉, 일반인 중ㆍ상급 스키어를 대상으로 하는 원포인트 클리닉 등이 진행된다. www.phoenixpark.co.kr 1588-2828
■ 대명 비발디파크 리조트
비발디파크의 무기는 지난 시즌 도입한 제빙기다. 영상 15동〉?눈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시설이다.
올해는 힙합슬로프에 새로 어린이 전용 슬로프를 따로 만들었다. 폭 20m 길이 200m의 어린이 슬로프에는 어린이들만 출입할 수 있도록 했다. 초보 어린이들의 강습공간으로도 활용된다.
재즈 슬로프와 레게 슬로프를 이어주는 신규 슬로프가 새로 오픈했다. 두 슬로프가 연결되면서 스키어나 스노보더들은 한층 다양하게 활강을 즐길 수 있다. 발권시간 단축을 위해 종합 매표소 창구를 신설하는 한편, 무인발권 통합기도 설치해 운영한다. 여성 스키어, 커플 할인, 수험생, 졸업생, 군장병과 의경 등을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도 실시한다. www.daemyungresort.com 1588-4888
■ 현대성우리조트
지난 시즌 첫 선을 보인 눈놀이 테마파크 '스노 어드벤처'의 입장료를 폐지했다. 눈 조각 공원, 눈 놀이터 등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다만 봅슬레이 썰매 같은 놀이시설은 유료다.
익스트림 스포츠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펀파크를 강화하고, 모글코스와 웨이브코스를 새로 조성했다. 11개의 기물이 설치됐던 펀파크에 레인보 멀티박스 등 3개의 기물을 추가하고, C박스 등 3개의 기물은 새로 교체했다. 또 초급자 코스에 뱅크턴 코스를 신설하고, 최상급자 슬로프에도 길이 150m의 모글코스를 새로 조성했다.
시즌 내내 각종 음악공연과 다채로운 문화 강좌를 개최하고 토요일마다 불꽃놀이를 펼칠 예정이다. www.hdsungwoo.co.kr 033-340-3000
■ 오크밸리리조트
오크밸리는 골프장으로 이용하는 그린을 스키장으로 활용해왔다. 굴곡이 있는 경사면이라 슬로프의 제약이 많았던 게 사실. 올해는 그린의 13번 티를 아래쪽으로 이동하면서 턱을 없애 스키장 하단부의 슬로프를 굴곡 없이 직선으로 뻗게 만들었다. 이로 인해 B슬로프와 C슬로프가 만나는 지점의 병목 현상이 완전히 해소됐고, 안정성도 높아졌다.
스키장 하단부에는 라이트 시설을 증설, 더 밝게 해 야간스키를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www.oakvalley.co.kr (033)769-7777
이성원기자 sungwon@hk.co.kr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