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처리 진행상황 한눈에 확인
한국동서발전㈜(사장 이길구, www.ewp.co.kr)이 이달 1일부터 ERP 기반의 통합 정보시스템인 이웨이(E-Way)를 본격 가동하고있다.
이웨이는 동서발전이 지난 2월 11일부터 재무회계, 관리회계, 자재관리, 인사관리, 건설관리 등 모든 업무를 대상으로 프로세스 혁신과 함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에 착수한 이래 9개월 만에 오픈됐다.
주요 특징으로는 통상 70~80%대인 SAP 표준 프로세스를 포함한 해외 선진사례(Global Best Practice)를 90% 이상 채택하여 글로벌 선진회사의 업무 프로세스를 정착시키게 되었으며, 자체 개발한 발전설비정비 관리시스템인 POMMS(Plant Operation Maintenance & Management System)를 통합하여 발전회사에 적합한 모델을 만들어 발전산업의 글로벌 리더로서 자리매김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
또한 기존의 ERP시스템과는 달리 사용자가 업무처리 진행상황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BPM과 기업의 정보화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체계적으로 집대성한 정보화 종합설계도인 정보기술아키텍처(EA)를 함께 구축한 것도 동서발전 이웨이만의 특징이다.
한편 이웨이는 앞으로 약 6개월간 사용자들의 개선요구사항을 반영하는 안정화기간을 거쳐 더욱 편리하고 안정된 시스템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