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통형 구조 미세바람에도 가동
인류가 사용하고 있는 에너지원의 대부분은 지하 매장 자원에서 출발한다. 한정된 지하 매장 자원의 고갈과 그 자원의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이 사회의 큰 이슈가 되는 요즘 친환경적이고 사용에 제한을 받지 않는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하이에너지코리아는 이러한 상황에 발 맞춰 신재생 에너지의 하나인 자연 바람을 이용한 풍력 발전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 제품은 소형 풍력 발전기로 현재 300W, 1.5KW, 3KW, 하이브리드 가로등 (풍력+태양열)이 상용화되었으며 5KW, 10KW는 현재 연구 개발 중으로 내년 상반기에 상용화될 예정입니다.
소형 풍력 발전기는 기존에도 나와 있었으나 하이에너지코리아의 제품은 기존의 프로펠러 형태가 아닌 원통형으로 모든 바람의 방향에도 가동이 가능하고 내부 날개와 외부 날개의 이중 구조로 1m/s 정도의 미세한 바람에도 가동이 가능한 것이 차별화된 점이다.
또한 기어리스 영구 자석 형태인 제너레이터는 소음을 거의 발생시키지 않아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이에너지코리아는 소형 풍력 발전기를 보편화해 기존 매장 자원을 대체하고 온실가스의 주요인인 이산화탄소 저감에도 일조하며 친환경적인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