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건설은 충남 아산시 실옥동에 축산분뇨뿐 아니라 음식물폐수, 하수슬러지까지 처리가 가능한 ‘통합형 고효율 바이오가스 발전시설’ 을 준공했다. 하루 최대 100톤의 혼합 유기성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다.
■ 부동산개발회사 ㈜신영은 시행업체로는 최초로 한국윤리경영학회가 주관한 ‘2008 추계 학술대회’에서 기업윤리대상을 단독 수상했다. 신영은 투명경영, 녹색성장, 환경보호, 에너지 절약 등에 앞장서 왔고 지역 문화시설 제공, 여가활동 지원 등 윤리경영을 실천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 한국토지공사는 ‘친환경 놀이터 리모델링’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경기 시흥시 신천동 삼미 어린이 공원을 리모델링해 개장했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어린이 공원은 어린이들의 놀이터와 지역주민의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됐다.
■ 대한주택공사는 한옥마을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신한옥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한옥의 현대화와 대중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자세한 사항은 주공 홈페이지(www.jugong.co.kr) 참조.
■ 현대산업개발은 내년 상반기 분양예정인 ‘수원 아이파크 시티’ 디자인이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공공디자인엑스포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2008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에서 주거환경 디자인 기업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