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디지털 유방 촬영, 필름 한장으로 진단
메디칼스탠다드(대표 최형식ㆍwww.medicalstandard.com)는 16년간 PACS 경력을 기반으로 판독용 뷰어와 유방, 건진, 안과 등의 전문 뷰어를 개발한 업체이다.
현재 PACS관련 특허 기술(유방, 건진, 화질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 'Mammo QC'로 100대 우수특허제품 대상을 받았다.
디지털 유방 촬영술로 얻어진 좌ㆍ우 유방 영상들은 유두 위치(선단)의 높이를 자동으로 맞춰 좌우 대칭 상태로 만드는 유방 영상 처리방법이 제공된다.
이 방법은 좌측 및 우측 유방 영상으로부터 그 선단 위치를 찾는 단계 및 찾아진 선단 위치들에 기초해 좌측과 우측 유방 영상의 선단 위치가 좌우 방향에서 동일선상에 놓이도록 좌측 및 우측 유방 영상들을 배치한다.
이 방법은 좌우 2개의 대칭 영상을 이어 붙여 하나의 영상으로 합성하는 단계도 가능하다. 따라서 한 장의 필름에 좌우 대칭 상태인 좌우 유방촬영을 인화해 필름을 절약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
메디칼스탠다드는 회사 창립 4년째 국내 시장 점유율 2위에 올랐으며,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은 약 35% 정도이다. 이번 'Mammo QC'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조만간 특화형 PACS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