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통째 복사, 서버 이전 신속하게
서버통합 및 재난복구 전문기업인 ㈜ISA테크(대표 민동준 www.zconverter.co.kr)가 개발한 ZConverter의 '복사 후 붙여넣기' 기술이 친환경 IT 기술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특허 기술은 재설치하지 않고도 기존 운영체제와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째로 복사해 가상화 환경이나 블레이드 서버와 같은 물리적인 서버로 신속하게 이전ㆍ통합할 수 있는 자동화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가상 서버나 물리적인 서버에서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최근 백업 받아놓은 운영체제 및 어플리케이션을 붙임으로써 재설치를 하지 않고 이 기종서버에 즉시 복구할 수 있다. 또한 서버 이전 및 복구 시간을 최대 20배까지 단축시킬 수 있다. 비용 역시 10배까지 절감 가능하다.
이 기술은 정보통신연구진흥원(IITA)의 IT우수기술 과제 평가에서 '아주 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GS인증 및 신SW상품대상에서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이미 증권선물거래소, KT, SKT 등 3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했으며, 썬더 데이터센터에 국내 최초 복구시간보증 SaaS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11월에는 미국 텍사스 및 일본 시장 개척단에 참가해 해외 선진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